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밴드
  • 네이버
    블로그

https://m.yeongnam.com/view.php?key=20250124010003272

영남일보TV

이철우 경북도지사, "착한 소비 " 호소

2025-01-24 17:51

설 명절 장보기·어려운 이웃 식사나눔 봉사 소통

이철우 경북도지사, 착한 소비  호소
24일 안동 중앙신시장을 방문한 이철우 경북도지사가 상인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이철우 경북도지사, 착한 소비  호소
이철우 경북도지사가 안동시자원봉사센터에서 음식을 배식하고 있다. 경북도 제공

이철우 경북도지사가 설 연휴를 앞둔 24일 안동 지역 주요 민생 현장을 방문해 주민들을 살폈다. 이날 오전 안동 신시장을 찾은 이 도지사는 설 명절 장보기 행사에 동참했다. 상인들과 인사를 건넨 이 도지사는 경기 침체에 따른 소비 감소를 실감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다각적인 지원책 마련을 강조했다.

이 도지사는 "지역 전통시장이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선 상품 다양화와 홍보 강화가 필요하다"며 "전통시장이 현대화된 환경에서 소비자에게 큰 매력을 발산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어 사랑의 온기 나눔 자원봉사 현장을 방문한 이 도지사는 자원봉사자들과 음식을 배식하고 함께 식사했다. 그러면서 모두가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소외계층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당부했다.

안동 하나어린이집, 경북 바이오 일반산업단지에선 종사자들의 애로 사항을 공감했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긴 설 연휴 기간 착한 소비를 통해 내수 경기를 살리고 상생의 분위기를 만드는 데 적극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오주석기자 farbrother@yeongnam.com

기자 이미지

오주석

영남일보 오주석 기자입니다. 경북경찰청과 경북도청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사 전체보기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사회 인기기사

영남일보TV

부동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