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밴드
  • 네이버
    블로그

https://m.yeongnam.com/view.php?key=20250125010003292

영남일보TV

건보공단 대구경북본부, 윤리경영 캠페인…“청렴으로 국민 신뢰 다진다”

2025-01-25

‘설 명절 선물 안 주고 안 받기’ 운동…투명한 공공기관 선언
흡연 폐해 알리고 담배소송 홍보, 건강보험 재정 보호 노력

건보공단 대구경북본부, 윤리경영 캠페인…“청렴으로 국민 신뢰 다진다”
2025년 윤리경영·청렴실천 결의에 참여한 국민건강보험공단 대구경복지역본부 임직원 등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대구경북지역본부(본부장 김기형, 이하 건보공단)가 설 명절을 앞두고 24일 동대구역에서 윤리경영과 청렴 실천의지를 다짐하는 대국민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행사는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과 신뢰를 강화하기 위한 의미 있는 노력으로 평가받고 있다.

건보공단은 유동인구가 많은 명절 시기를 활용해 지역주민에게 청렴한 공공기관으로서의 이미지를 확고히 하고, 부패행위 근절과 윤리경영 실천을 다짐했다.

건보공단과 대구동부지사, 한국철도공사(KTX) 동대구역 직원들이 함께한 이번 캠페인에서는, 설 명절 선물 안 주고 안 받기 운동과 같은 실천적 메시지를 전파하며 국민과의 신뢰를 더욱 공고히 했다.

특히 이날 캠페인에서는 새해 행운과 함께 공단의 윤리경영 의지를 담은 장바구니를 배포하며, 투명한 조직 문화를 만들겠다는 약속을 국민과 공유했다.

또한, 담배소송 항소심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하기 위해 흡연의 폐해와 건강보험 재정누수 방지의 필요성을 홍보하며, 국민 건강 증진을 위한 공단의 역할을 강조했다.

김기형 본부장은 "건보공단은 국민의 평생 건강을 책임지는 국내 유일의 보험자로서 윤리와 청렴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있다"며 "지역사회에서 공정하고 투명한 기관 운영을 통해 국민의 신뢰를 받는 기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강승규기자 kang@yeongnam.com

기자 이미지

강승규

의료와 달성군을 맡고 있습니다. 정확하고 깊게 전달 하겠습니다.
기사 전체보기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사회 인기기사

영남일보TV

부동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