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밴드
  • 네이버
    블로그

https://m.yeongnam.com/view.php?key=20250514025537534

영남일보TV

[6·3대선:선대위원장에게 듣는다]최연숙 “이재명은 실용과 개혁 의지를 가진 경청의 리더십을 가진 지도자”

2025-05-14 18:02

특정 정당 지지해온 대구, 대부분 경제지표서 최하위권 현실에 안타까움 느껴
실용주의·문제 해결 중심 리더십·경청·행정 경험·정치력 등 이재명 후보 강점
“대구경북 시도민 마음 열기 위해 진정성 있게 다가가는 모습 보여드릴 것”

더불어민주당 최연숙 대구시당 선대위 총괄상임선대위원장

더불어민주당 최연숙 대구시당 선대위 총괄상임선대위원장이 14일 당사 사무실에서 이재명 대통령 후보의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이현덕기자 lhd@yeongnam.com

“이재명 후보는 실용과 개혁 의지를 가진 경청의 리더십을 가진 지도자입니다."

최연숙 더불어민주당 진짜 대한민국 대구시당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은 14일 오후 영남일보와의 인터뷰에서 “대구는 대부분의 경제지표에서 8개 특별·광역시 중 최하위다. 특정 정당을 줄곧 지지해왔는데도 불구하고 수십 년 동안 개선되지 않고 있는 점에 안타까움을 느꼈다"고 했다. 국민의힘 소속으로 제21대 국회의원(비례대표)를 지낸 그는 “대구경북을 어떻게 하면 발전시킬 수 있을까를 늘 고민했었는데, 이재명 후보가 제시하는 비전과 정책 방향, 실천 방향이 이 고민과 맞아 떨어졌다"며 민주당 합류 이유를 설명했다.

최 총괄선대위원장은 실용주의, 개혁, 문제 해결 중심 리더십, 경청, 행정 경험, 정치력 등을 이 후보의 강점으로 꼽았다. 그는 “이 후보는 소외된 곳을 찾아 다니며 애로사항에 귀를 기울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향을 고민하고 찾아낸다"면서 “성남시장·경기도지사를 거치면서 풍부한 행정 경험을 쌓았고, 이 경험들이 정치력과 맞닿아 국민이 안전하고 잘 먹고 잘 사는 나라를 만들 수 있는 자질을 갖췄다"고 강조했다.

이어 “지금 우리나라는 경제, 외교, 안보 등 여러 분야에서 어려운 상황에 처해 있다. 막연하게 생각하는 사람보다는 현실과 문제점을 파악하고 정책을 만들어 실천할 수 있는 이 후보 같은 지도자가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최 총괄선대위원장은 보수 성향이 강한 대구경북 시도민들의 마음 속에 변화의 씨앗을 뿌리기 위해 진정성 있게 다가 가겠다고 했다. 그는 “오랫동안 한 당을 지지해왔기 때문에 시도민의 마음의 문을 열기가 쉽지는 않다. 그렇지만 저희들이 한 걸음 한걸음 다가가 대구경북의 변화를 이끌 수 있는 정책 홍보를 열심히 하겠다"며 “시도민들도 청년이 떠나고 노령화가 가속화되는 현실에서 지역이 어떻게 해야 발전할 수 있는지, 우리 아들 딸들이 잘 살 수 있는지를 생각해주시고 '내일이 있는 대구' '희망이 있는 대구'를 만들 수 있게 도와주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민주당과 이 후보 집권에 대한 불안을 불식시킬 방안에 대해선 “이 후보는 특정 지역을 차별하거나 배제하지 않는 실용주의를 추구한다"면서 “이 후보가 당선되면 대구경북 출신 인재를 등용하고, 예산도 과감하게 지원하는 등 형평성을 보장할 것을 약속하겠다"고 했다.


기자 이미지

권혁준

기사 전체보기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관련기사

정치 인기기사

영남일보TV

부동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