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밴드
  • 네이버
    블로그

https://m.yeongnam.com/view.php?key=20150227.990011710225222

영남일보TV

[핫키워드]서린동 아이들, 문제적남자 랩몬스터, 靑 비서실장 이병기 국정원장 이병호

2015-02-27 00:00
[핫키워드]서린동 아이들, 문제적남자 랩몬스터, 靑 비서실장 이병기 국정원장 이병호
사진=서린동 아이들[온라인커뮤니티]

[핫키워드]서린동 아이들, 문제적남자 랩몬스터, 靑 비서실장 이병기 국정원장 이병호


27일 온라인에서는 서린동 아이들, 문제적남자 랩몬스터, 靑 비서실장 이병기 국정원장 이병호 등의 키워드에 관심이 높다.


▶서린동 아이들


얼굴없는 혼성그룹 서린동 아이들이 리메이크곡을 발표했다.

27일 정오 혼성 보컬그룹 '서린동 아이들'이 전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첫 번째 리메이크곡 '시작되는 연인들을 위해'를 공개했다.

‘서린동 아이들’은 60년대를 풍미한 음악 감상실의 효시인 쎄시봉이 있던 곳이자 당대 청춘들이 음악을 즐겼던 상징적 장소인 서린동에 초점을 맞춰 과거의 향수를 불러일으키고자 한다.

‘서린동 아이들’의 리메이크곡 '시작되는 연인들을 위해'은 원곡이 남녀 듀엣이었던 것과 달리 여자 보컬 1인과 남자 보컬 2인으로 새롭게 구성했다. 피아노와 스트링 편곡이 세 명의 보컬과의 조화를 이루며 원곡과는 또 다른 매력을 선보인다.

특히 서린동 아이들은 목소리만으로 승부하는 블라인드 보컬 오디션을 통해 5천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멤버들로 구성됐다. 90년대 웰메이드 발라드곡들을 리메이크 발표함으로써 순전히 보컬적 매력만으로 승부를 걸 예정이다.


▶문제적남자 랩몬스터


'문제적남자' 방탄소년단 랩몬스터의 학창시절 성적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랩몬스터는 지난해 Mnet '비틀즈코드 3D'에 출연해 자신의 학창시절에 대해 언급했다.

당시 MC 신동은 랩몬스터에게 "실제 학창시절 성적이 전국 1%라더라"라고 물으며 말문을 열었고, 이에 랩몬스터는 "언어, 수학, 외국어, 사회 과목에서 전국 1.3% 정도였다"라고 답해 놀라움을 자아냈다.

이어 신동이 "중학교 때 이미 토익 시험으로 영어를 섭렵했다더라"라고 말하자 랩몬스터는 "개인기가 흑인 영어다. 전교 1등을 놓치지 않으면서도 중학교 때부터 홍대 언더그라운드 형들과 취미로 음악을 했다"라고 밝혔다.

'문제적남자' 방탄소년단 랩몬스터 소식에 누리꾼들은 "'문제적남자' 방탄소년단 랩몬스터, 멋있다" "'문제적남자' 방탄소년단 랩몬스터, 엄친아였네" "'문제적남자' 방탄소년단 랩몬스터, 대박"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지난 26일 방송된 tvN '뇌섹시대-문제적남자'에서 랩몬스터는 카이스트 출신 이장원, 한양대 공대생 하석진도 풀지 못한 문제를 풀어내며 에이스로 떠올랐다.


▶靑 비서실장 이병기 국정원장 이병호


박근혜 대통령은 27일 예상을 깨고 비서실장에 이병기 국가정보원장을 임명했다.

또 국정원장에는 이병호 전 안기부(현 국정원) 2차장을, 청와대 홍보수석에는 김성우 현 대통령 사회문화특보를 기용했다.

새누리당에서 재검토를 요청했던 대통령 정무특보를 두기로 하고 새누리당 주호영, 김재원, 윤상현을 임명했다.


홍보특보에는 민주당 출신으로 2012대선 당시 새누리당으로 옮겨온 김경재 전 의원을 추가로 임명했다.

민경욱 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을 통해 이 실장의 발탁 배경에 대해 "외무고시 8회로 공직에 입문해 대통령 비서실 의전수석과 주일대사, 국정원장을 거친 분"이라며 "국제관계와 남북관계에 밝고 정무 능력과 리더십을 갖춰 대통령비서실 조직을 잘 통솔해 산적한 국정현안에 대해 대통령을 원활히 보좌하고 국민과 청와대 사이의 소통의 길을 열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서린동 아이들, 문제적남자 랩몬스터, 靑 비서실장 이병기 국정원장 이병호 서린동 아이들, 문제적남자 랩몬스터, 靑 비서실장 이병기 국정원장 이병호 서린동 아이들, 문제적남자 랩몬스터, 靑 비서실장 이병기 국정원장 이병호


인터넷뉴스팀cyong@yeongnam.com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문화 인기기사

영남일보TV

부동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