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밴드
  • 네이버
    블로그

https://m.yeongnam.com/view.php?key=20181128.010270814420001

영남일보TV

대구경북 여성경제인協 영남이공대와 산학협약

2018-11-28

진덕수 회장, ‘꿈 향한 도전’특강도

대구경북 여성경제인協 영남이공대와 산학협약
박재훈 영남이공대 총장(오른쪽)과 진덕수 한국여성경제인협회 대구경북지회장이 산학협력 협약식을 가진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영남이공대는 최근 한국여성경제인협회 대구경북지회와 산학협력 협약식을 대학 본관 9층 회의실에서 진행했다.

이번에 협약을 맺게 된 한국여성경제인협회는 1999년 여성기업 지원에 관한 법률 제13조에 의해 설립된 법정단체로서 여성의 창업과 여성기업의 경영활동 및 판로지원 등 여성기업 지원을 위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전국 16개 지회 2천300여개 회원사를 지닌 대표적인 여성경제단체로 알려져 있다.

영남이공대 박재훈 총장은 “우리 대학은 현재 별도로 여성커리어개발센터를 운영하며 여학생의 역량 강화에 힘쓰고 있다. 대구·경북을 중심으로 지역 기반 대학이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앞으로도 발전해나갈 것이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지역 경제를 이끄는 여성 CEO로서 여학생들에게 많은 꿈과 희망을 전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여성경제인협회 대구경북지회 진덕수 회장은 “학생들의 취업이 어려운 지금과 같은 경제위기에 지역의 여성 기업인들이 힘을 모아야 한다. 산학협력을 통해 탄탄한 체계를 구축하여 기업과 대학이 함께 상생하는 기반을 다지며, 학교와 기업 모두 지역의 청년에게 보탬이 되기 위해 노력하자”고 말했다.

한편 이날 초청된 진덕수 회장은 영남이공대 YNC 창조일자리센터의 주관으로 컴퓨터정보관 시청각실에서 영남이공대 여대생 150여명을 대상으로 여성 CEO 초청 진로 특강 ‘꿈을 향한 도전’을 진행했다.

진 회장은 대홍코스텍<주>의 대표이사로 1992년 5월 설립 이후 꾸준한 성장으로 우수기술벤처기업상을 수상했으며, 현재 사회복지법인 덕수복지재단 이사장도 맡고 있다. 또 2004년 대통령 모범여성경제인 표창장을 수상했으며, 2017년에는 여성 CEO로는 유일하게 존경받는 기업인에 선정됐다.

박종문기자 kpjm@yeongnam.com

기자 이미지

박종문

기사 전체보기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인기기사

영남일보TV

부동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