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밴드
  • 네이버
    블로그

https://m.yeongnam.com/view.php?key=20200717001601476

영남일보TV

'레그 프레스' 허리통증 걱정없어요!···피트니스 탐구생활

2020-07-17 16:09

 

피트니스 센터를 처음 방문하는 사람에게 가장 당혹스러운 것은 이름조차 알 수 없는 수많은 운동기구들일 것이다. 대부분의 초심자들은 쭈뼛쭈뼛 하며 TV에서 쉽게 볼 수 있었던 벤치프레스와 트레드밀 또는 고정 싸이클만 돌리다가 오기도 하고, 사람들이 이용하는 모습을 보고 체계 없이 운동을 시작하기도 한다. 오늘은 피트니스 센터를 방문했을 때 당황하지 않고 머신을 이용하여 운동하는 방법을 소개하고자 한다. 오늘 소개 할 운동은 레그프레스 이다. 이 운동은 하체근육을 자극하는 운동으로, 머신을 이용해서 정확한 자세로 정확한 부위에 자극을 느낄 수 있도록 해보자.

 

 

레그 프레스 허리통증 걱정없어요!···피트니스 탐구생활
레그 프레스(Leg Press)


준비자세는 머신의 의자 각도에 맞춰서 골반을 바로 세워 앉아준다. 발을 편안한 높이에 골반 넓이 보다 살짝 넓게 벌려 발판에 붙여주고, 등받이에 가슴을 편 채로 등을 붙인 다음 손잡이를 살며시 잡아준다.

운동시, 발바닥 전체에 무게를 실어 천천히 엉덩이로 무게를 받아내면서 내렸다가 다시 발바닥 전체로 엉덩이에 힘을 주어 밀어낸다. 이 동작을 할 때 무릎은 80~90% 정도만 펴야 한다.

Tip
레그프레스는 발의 높이와 위치에 따라 힘이 들어가는 부위가 달라진다. 레그 프레스를 할 때 허리 통증이 온다면, 무게를 내릴 때 고관절을 쓰는 것이 아니라 허리를 말아서 쓰기 때문에 통증이 발생하는 것이다. 발판이 내려오는 동작에서 허리가 둥글게 말리지 않도록 한다.

레그 프레스 허리통증 걱정없어요!···피트니스 탐구생활
홍득영 엘리트공무원체력교육원 원장
오늘 소개한 레그프레스는 앞 허벅지와 엉덩이를 자극하는 운동이다. 남성에게는 탄탄한 야생미 넘치는 뒷태를, 여성에게는 매끈한 설현의 뒷모습을 안겨 줄 것이다. 막연히 중량바에 무거운 무게를 얹어 프리웨이트를 한다면 부상위험이 클 것이다. 그러나 레그프레스라는 머신을 이용하여 운동을 한다면 부상위험을 줄이면서 더욱 정확한 자세로 운동 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며 정확한 부위에 강한 자극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홍득영 브로스인터네셔날 대표/엘리트공무원체력교육원 원장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영상 인기기사

영남일보TV

부동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