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6일까지 실전과정 마련
우수 수료자에 창업비용 지원
![]() |
| 계명문화대 '2021년 실전창업과정' 입학식 참가자들이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
대구 계명문화대가 지난 10일 중장년 성공창업 사업화 일환인 '2021년 실전창업과정'입학식을 개최했다. 이번 2021년 실전창업과정은 계명문화대 산학협력단에서 운영하고 있는 '계명문화 중장년기술창업센터'가 주관하는 것으로 이날 입학식을 시작으로 오는 7월6일까지 실전창업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중장년기술창업센터 입주기업 또는 3년 이내 초기창업자와 예비창업자 중 만 40세 이상 중장년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주 2회(화·목요일) 진행된다.
교육비가 무료이며 우수 수료자에게는 창업 시 200만원 상당의 마케팅, 경영지원비가 지원되고 중장년기술창업센터 입주을 위한 가점이 부여된다.
계명문화대 김윤갑 산학협력단장은 "대학의 우수한 창업 교육시스템과 창업지원 인프라를 기반으로 지역 중장년층들이 창업으로 인생 2막의 장을 펼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교육을 주관하는 계명문화 중장년기술창업센터는 2016년 중소벤처기업부 지정으로 설립되었으며, 지역 중장년을 대상으로 성공 창업을 위한 각종 기술·경영·마케팅 등 을 지원, 지금까지 총 63명이 실전창업교육을 수료하고 19명이 창업에 성공하는 등 우수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박종문기자 kpjm@yeongnam.com
박종문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