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
    스토리
  • 네이버
    밴드
  • 네이버
    블로그

https://m.yeongnam.com/view.php?key=20210721010002639

영남일보TV

웃는얼굴아트센터, 임진왜란 의병장 주역 뮤지컬 '월곡'제작

2021-07-21 13:18

주인공 우배선 장군 역 맡을 배우 오디션도

<재>달서문화재단 웃는얼굴아트센터는 임진왜란 당시 대구 달서구 지역에서 활약한 의병장이자 '월곡역사공원'의 주인공인 월곡 우배선을 주역으로 한 창작뮤지컬 '월곡'을 제작한다고 최근 밝혔다.

웃는얼굴아트센터의 첫 자체 제작 뮤지컬인 '월곡'은 2년의 기간을 두고 제작 중이다. 지난해 12월 리딩극 형태로 첫선을 보여 호평을 받았고, 완성된 작품은 오는 12월에 관객들에게 공개될 계획이다.

월곡 우배선 장군은 조선 중기의 문신으로 1592년 임진왜란이 일어나자 대구지역을 근거지로 의병을 일으켜 공을 세우고 선무 원종공신에 책록된 인물이다. 이번 뮤지컬은 의병장 우배선의 업적을 조명하고 의병들의 애국정신과 애환을 담은 휴먼드라마로 만들어질 예정이다.

제작진 구성에도 공을 들였다. 제작 총괄은 웃는얼굴아트센터 이성욱 관장이 맡고, 연출 손호석, 극본 손수민, 작곡 진주백, 의상디자인 이수진, 안무 장혜린 등 각 분야에서 지역 최고의 실력을 가진 팀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애산' '생택쥐페리' '북성로 이층집''이상한 나라 안이수' 등 다양한 창작뮤지컬로 대구 뮤지컬계에서 큰 호평을 받으며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지난해 오디션을 통해 선발된 배우들의 라인업 또한 기대를 모은다. 대구문화예술회관 팔공홀 재개관 기념 뮤지컬 '깨어나는 전설 바데기'에서 덕이 역을 맡았던 전수진 배우가 월이 역을 뮤지컬 '기적소리' '생텍쥐페리' '마이선' 등에 출연하여 뛰어난 연기력과 가창력을 선보인 뮤지컬 배우 박명선이 혁이 역을 맡을 예정이다.

또한 이번 공개 모집에는 주인공인 월곡 우배선 역(役)을 새롭게 선발할 예정이다. 임진왜란의 참상 속에서 의병장 우배선이 느끼는 깊은 고뇌와 비장함을 표현해 낼 배우를 기다리고 있다.

오디션은 서류 및 면접심사로 진행된다. 1차 서류심사에 통과하면 지정 연기와 지정곡, 자유 연기 특기 등을 평가하는 면접심사에 참여할 기회가 주어진다. 서류 접수 마감은 오는 25일(일)이다.

웃는얼굴아트센터 이성욱 관장은 "우배선 장군의 업적을 기리고 독창적인 대구 달서구 브랜드를 정립하는 동시에 누구나 쉽게 공감하며 즐길 수 있는 스토리라인과 뮤지컬 넘버로 관객들에게 다가갈 예정이다. 웃는얼굴아트센터의 새로운 시도에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린다"고 밝혔다.임훈기자 hoony@yeongnam.com

기자 이미지

임훈 기자

기사 전체보기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영남일보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