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2021 글로벌 디지털 패션 비즈 위크 포스터.<한국패선산업연구원 제공> |
대구 지역 패션 업계의 글로벌 비즈니스 역량 강화 및 매출 향상을 위한 '2021 글로벌 디지털 패션 비즈 위크 (2021 GLOBAL DIGITAL FASHION BIZ WEEK vol.2)'가 오는11월 16일에서 19일까지 4일간 대구 얼라이브 스튜디오 D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하는 2021 글로벌 디지털 패션 비즈위크는 위드 코로나로 인한 패션산업의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장기간 침체한 지역 패션산업의 활성화를 견인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하반기 행사에선 6개소로 꾸려진 화상상담 공간에 해외 바이어 및 국내 구매자를 초청하여 최대 175회 이상의 화상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며, 행사 마지막 날인 19일에는 총 3회에 걸쳐 '네이버 쇼핑라이브' 대구패션페어 채널을 통해 대구 지역의 패션업체의 제품을 판매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중국시장 진출 확대를 위한 라이브 커머스 판매 방송을 기획하여 진행 예정이며, 샤오홍슈 계정, 위챗 공중하오 계정, 및 왕홍과 연계하여 중국 시장 전역에 홍보함으로써 업계 주문 수주를 이끌어낼 방침이다.
한편, 한국패션산업연구원은 최근 유통환경이 급격히 변화하는 추세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2022년 개최 예정인 '대구패션페어' 전시회에도 현장 수주상담 뿐만 아니라 화상상담회, 라이브커머스 방송 등을 병행한 온-오프라인 마케팅 지원을 통해 업계의 제품판매 확대에 지속적 노력을 기울여 나갈 예정이다.
오주석기자 farbrother@yeongnam.com
오주석
영남일보 오주석 기자입니다. 경북경찰청과 경북도청을 담당하고 있습니다.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