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
    스토리
  • 네이버
    밴드
  • 네이버
    블로그

https://m.yeongnam.com/view.php?key=20220715010001973

영남일보TV

나노헬스케어<주>, 일라이트 성분 그린쏘일닥터 개발

2022-07-15 12:53
2022071501000470000019731
김정헌 나노헬스케어 대표가 그린쏘일닥터로 재배한 애플 망고를 자랑하고 있다.한국산업단지공단 제공

나노헬스케어<주>가 농업용 식물재배와 토양환경 개선에 도움을 주는 신제품 그린쏘일닥터를 개발해 농작물 재배시장에 진출했다.

천연 점토광물질 일라이트를 숙성시킨 액상·볼 형태의 2종의 신제품 그린쏘일닥터는 토착 미생물 활성화로 논과 밭의 산도(pH) 개선, 작물의 면역력 향상, 지력 증강, 뿌리 활착 증진, 당도·맛·색상 개선에 탁월하다.

황금보다 희소성이 높아 세계적으로 소량만 남아 있는 희귀 일라이트는 납, 카드뮴, 비소, 수은과 같은 중금속 흡착이 뛰어나고, 원적외선으로 오염된 수질과 토양 정화 효과가 큰 광물질로 알려져 있다.

구미국가산업단지 내 나노케어<주>가 모기업인 나노헬스케어는 전 세계 일라이트 90%가 매장된 충북 영동에서 채굴한 고품질 프리미엄 일라이트를 사용한다.

이 회사가 개발한 그린쏘일닥터는 일라이트의 희귀한 자연이 가진 신비로운 에너지 작용으로 토양의 통기성 향상, 유익한 미생물 증식환경 조성, 토양의 안정화 유지, 용존산소량 증가로 지력 향상과 토양 산성화 개선에 탁월하다.

나노헬스케어로 시험 재배한 결과 뿌리가 발달한 고추와 오이는 화학비료 없이 단단해져 식감이 뛰어나고 신선도가 높아졌다. 일라이트에서 추출된 소량의 요소로 키운 상추는 잎이 풍성하고, 깻잎은 향이 강하고 두툼해졌다.

경남 김해시 애플망고 농가는 그린쏘일닥터 일라이트 볼 사용으로 최대 2배 가량의 과실 수확량이 많았고, 당도는 2~2.5Brix 높아져 신세계백화점 부산 센텀시티, 이마트 대구점 입점에 성공했다.

김정헌 나노헬스케어 대표는 "그린쏘일닥터는 작물의 발육을 촉진하고 수확량과 품질을 향상해 농가 수익을 높이는 효자 노릇을 할 것"이라면서 "황폐한 토양 복원과 환경 오염을 줄일 수 있는 친환경적 농법에 가장 적합한 제품으로 땅·식물·사람 모두를 건강하게 만드는 효과가 있다"라고 밝혔다.

백종현기자 baekjh@yeongnam.com


기자 이미지

백종현 기자

기사 전체보기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영남일보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