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밴드
  • 네이버
    블로그

https://m.yeongnam.com/view.php?key=20230127010003492

영남일보TV

경북TP, RIS 사업 통해 지역 자동차부품 기업 지원 체계 강화

2023-01-27 14:56
경북TP, RIS 사업 통해 지역 자동차부품 기업 지원 체계 강화
지난 19일 경북테크노파크 국제회의실. '미래차전환부품 기업지원 부문 2차 선정기업 업무협약식'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북테크노파크 제공>


경북테크노파크(경북TP)가 지역 자동차 부품 기업 역량 강화를 위해 팔을 걷어 붙였다.

경북TP는 '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사업(RIS)'의 일환으로 미래차전환부품 기업지원 부문 2차 선정기업 26개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RIS는 자자체와 대학, 기업, 기관 등 다양한 주체가 참여하는 대형 국책 사업으로, 인재 육성 플랫폼을 구축하고 취·창업과 지역 정착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선순환 체계를 만드는 것이 목표다.

경북TP는 급변하는 환경에 대응하지 못하고 위기를 겪고 있는 기업을 돕기 위해 신산업 역량을 강화하는 '미래차전환부품 가치사슬 경쟁력 강화'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해 11월 미래차전환부품 기업지원 공모에서 1차 대상 기업 26개사(46개 프로그램)를 모집한 데 이어 이번 2차 모집 26개사(51개 프로그램)와 협약을 맺어 총 52개사로 규모가 확대됐다.

올해에는 시제품·제품개선·마케팅 등 다양한 기업지원 업무를 수행할 계획이다. 또 지역혁신클러스터 지원사업(RIS)과 연계해 대구경북 자동차 관련 기업의 미래차 분야 전환 대응력을 높인다.

하인성 경북테크노파크 원장은 "RIS사업이 경북 지역혁신클러스터 지원사업과 연계하여 대구와의 협업을 통해 대경권이 대한민국 미래차 산업을 주도할 수 있는 기반이 되기를 희망한다"면서 "단순 지원이 아니라 기업 간 긴밀한 협력과 소통을 통하여 사업 추진현황 공유, 기업현장 점검 등 사업추진이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정우태기자 wtae@yeongnam.com

기자 이미지

정우태

기사 전체보기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경제 인기기사

영남일보TV

부동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