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밴드
  • 네이버
    블로그

https://m.yeongnam.com/view.php?key=20230222010002934

영남일보TV

영주 출향인 4명 '고향 후배 사랑' 실천… 장학금 8천만원 기탁

2023-02-22 11:02

향후 4년간 총 2억원 장학금 기탁 약정까지…

기부
출향인 4명 영주시인재육성장학금 8천만 원을 기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이희정 대표, 신승영 회장, 박남서 이사장, 송동춘 회장, 정달홍 대표, 송우달 영주사랑네트워크 사무총장. 영주시 제공

경북 영주 지역 출신 출향인들의 고향 후배 사랑을 위한 기부행렬이 이어져 훈훈한 감동을 주고 있다.

<재>영주시인재육성장학회(이사장 박남서)는 지역 출향인 4명이 인재육성장학금 8천만 원을 기탁했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20일 서울 인사동에 있는 영주시 서울사무소에서 열린 기탁식에는 영주 출향인 △정달홍 <주>성보엔지니어링 대표 2천만 원 △송동춘 <주>풍전비철 회장 2천500만원 △이희정 진성종합상운<주> 대표 1천만 원 △신승영 영주사랑네트워크 회장 2천500만 원 등 총 장학금 8천만 원을 기탁했다. 특히 이들은 향후 4년간 총 2억 원의 장학금을 기탁하기로 약정했다.

이날 기탁식에 참석한 출향인들은 한목소리로 "내 고향 영주의 학생들이 건강하게 성장하고 학업에 열중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장학금 기탁뿐만 아니라 영주시 발전을 위해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기탁 취지를 전했다.

박남서 이사장은 "출향인들이 고향의 후배 학생들에게 보내주시는 꾸준한 관심과 사랑이 학생들에게 큰 힘이 되고 있다"며 "기탁 받은 장학금은 영주시 장학사업 발전 및 지역인재 육성을 위해 소중히 쓰겠다"고 전했다.

손병현기자 why@yeongnam.com

기자 이미지

손병현

기사 전체보기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동정 인기기사

영남일보TV

부동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