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밴드
  • 네이버
    블로그

https://m.yeongnam.com/view.php?key=20230310010001418

영남일보TV

울진군 '울진산불 1년' 대대적인 산불 예방 캠페인 개최

2023-03-10 19:52
울진군 울진산불 1년 대대적인 산불 예방 캠페인 개최
울진군은 울진경찰서 앞에서 '울진·삼척 대형산불 1주기'를 맞아 대대적인 산불예방 캠페인을 행사를 가졌다.<울진군 제공>
울진군 울진산불 1년 대대적인 산불 예방 캠페인 개최
손병복 울진군수는 직원들과 함께 '산불예방 내가 앞장 선다'는 피켓과 어깨띠를 매고 주먹을 쥐고 외치고 있다.<울진군제공>


울진군은 대형산불 1년이 지난 시점에 10일 울진군청 광장에서 '대한민국의 숨, 울진군 산불 예방 캠페인'이라는 제목으로 행사를 개최했다.

지난해 3월 4일 발생한 대형산불 1년이 지난 시점에 산불피해 주민의 아픔을 보듬고 산불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 시키고자 대대적인 캠페인이 이루어졌다.

손병복 울진군수는 "'산불 1주기 담화문'에서 여전히 임시 조립주택에서 생활하는 이재민들에게 위로를 전하면서 앞으로도 지속적인 복구와 지원 방법을 찾도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하였다. 또한, "산불복구에 행정력을 집중해 벌채와 조림 사업을 시행하고 산사태에 취약한 곳은 사방공사를 진행하고 임도를 확충하여 종합적 산림복구를 진행하고 있다"라고 했다.

이어 "울진에 다시는 대형산불이 발생하지 않도록 산불감시원과 산불전문 예방진화대를 인원 확충해 산불 예방과 초동대처에 만전을 기하도록 하였다"면서"국립 동해안 산불방지센터와 경북 소방119 산불 특수대응단을 울진군에 유치하여 앞으로 산불이 발생했을 때 신속하게 대응이 되도록 준비하였다"고 발표했다.

담화문 발표 이후 주민대표 2인이 산불방지 결의문을 낭독했고, 캠페인에 참여한 내빈, 진화대원, 주민들과 함께 울진군청을 출발하여 울진경찰서 앞까지 거리 행진을 하면서 산불 예방의 중요성에 대하여 홍보물을 직접 주민들에게 배부하며 산불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했다.

최근 전국적으로 크고 작은 산불이 자주 발생함에 따라 경북도청에서는 산불 조심과 예방을 위해 23개 시·군 산불 예방 캠페인 현장 릴레이 챌린저를 진행하고 있다.

한편 지난 8일에 경북도와 안동시에서 현장 릴레이 챌린저 행사를 처음으로 진행했다. 이어서 울진군에서 두 번째로 캠페인 행사를 진행됐고, 다음은 포항시에서 진행할 계획이다.

원형래기자 hrw7349@yeongnam.com

기자 이미지

원형래 기자

기사 전체보기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동정 인기기사

영남일보TV

부동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