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교육청·8개 구군청에 기탁
기관별로 각 500만원씩 방문 전달
![]() |
김석(왼쪽 다섯째) 대한전문건설협회 대구시회장이 최근 대구 서구청을 방문해 류한국(왼쪽 넷째) 서구청장에게 장학금 500만원을 전달한 뒤 관계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한전문건설협회 대구시회 제공> |
대한전문건설협회 대구시회(회장 김석)가 지역 건설인재를 양성하고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생을 돕기 위해 지난 9~10일 이틀간 대구시교육청 인재육성장학재단과 대구 8개 구·군청을 방문해 총 4천500만원(기관별 500만원)의 장학금을 기탁했다.
김석 대구시회장은 "대구시 및 구·군, 교육청에서 보내준 지역 전문건설업에 대한 관심과 성원에 감사한다"며 "전문건설업계의 사회공헌 일환으로 기탁하는 장학금이 어려운 환경 속에서 열심히 공부하는 학생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미래의 주역인 학생과 어려운 이웃에 대해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이며 후원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을 비롯한 기관장들은 어려운 건설경기 속에서도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장학금을 쾌척해 준 대한전문건설협회 대구시회에 감사한다고 전했다. 한편 대한전문건설협회 대구시회는 2014년부터 교육청과 구·군을 방문해 연간 3천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하고 매년 이웃돕기 성금으로 약 2천만원을 기부해 오고 있다.
박주희기자 jh@yeongnam.com

박주희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