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밴드
  • 네이버
    블로그

https://m.yeongnam.com/view.php?key=20230321010002722

영남일보TV

안동시-스페인 바르셀로나시, 교류협력 의향서 체결

2023-03-22
안동시-스페인 바르셀로나시, 교류협력 의향서 체결
파우 곤잘레스 바르셀로나시 교육 부시장과 권기창 안동시장이 20일 스페인 바르셀로나시에서 양 도시 간 교류협력을 위한 의향서를 체결하고 있다.<안동시 제공>
안동시-스페인 바르셀로나시, 교류협력 의향서 체결
파우 곤잘레스 바르셀로나시 교육 부시장과 권기창 안동시장이 20일 스페인 바르셀로나시에서 양 도시 간 교류협력을 위한 의향서를 체결한 후 일행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안동시 제공>

권기창 안동시장을 비롯한 경북 안동시 대표단이 20일 스페인 바르셀로나시를 방문해 양 도시 간 교류협력을 위한 의향서를 체결했다.

권 시장과 파우 곤잘레스 바르셀로나시 교육 부시장은 이번 교류협력 의향서 체결을 계기로 교육 분야를 시작해 지속적인 교류협력을 추진해나가기로 했다.

상호 간 우호 관계를 돈독히 하고 공동의 협력과 발전을 위한 교류를 열어갈 예정이다.

파우 곤잘레스 부시장은 "향후 교육 분야뿐 아니라 정치·문화·사회 등 다방 면에서 활발한 교류를 이어가길 바란다. 특히 양 도시의 공통분모인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분야에서 서로 깊이 공감하며 협력할 수 있는 기회가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권 시장은 "스페인의 대표적인 관광도시이자, 세계음식과 건축물의 수도인 바르셀로나와 교류 체결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바르셀로나가 카탈루냐의 문화를 계승해왔듯 안동시도 안동학이라는 지역 전통문화를 보존한 도시로, 글로벌 시대를 맞아 이번 우호 교류 협약이 양 도시가 상생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유럽에서 가장 인기 있는 글로벌 관광지 중 하나인 바르셀로나는 스페인에서 두 번째로 큰 도시로, 스페인 동부 지중해 연안 지역부터 프랑스 남쪽 피레네산맥과 접경지역을 아우르는 카탈루냐 지방의 중심 도시다. 미식가의 천국으로 불리고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가우디의 건축물로도 유명하다.

피재윤기자 ssanaei@yeongnam.com

기자 이미지

피재윤

기사 전체보기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사회 인기기사

영남일보TV

부동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