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밴드
  • 네이버
    블로그

https://m.yeongnam.com/view.php?key=20230324010003233

영남일보TV

경북도여성단체협의회10개 회원단체 회장 및 11개 시·군 회장 이취임식

2023-03-27
`.경북여성단체협의회_도시군회장단_이취임식
김경애 회장을 비롯한 경북도여성단체협의회 회원들이 24일 오후 경북도청에서 열린 '경북여성단체협의회 10개 회원단체 및 11개 시·군 회장 이·취임식'을 마친 뒤 이철우 경북도지사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북도 제공

경북도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경애)는 24일 경북도청에서 이철우 경북도지사와 도내 여성 지도자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북여성단체협의회 10개 회원단체 회장 및 11개 시·군 회장 이·취임식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여성단체 회장으로 재임하면서 지역발전에 앞장섰을 뿐 아니라 양성평등과 여성의 권익 신장에 기여한 전임 회장들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이 도지사는 축사를 통해 "태풍 힌남노 봉사활동 등 지역에 어려운 일이 있을 때마다 늘 앞장서 수고가 많으셨다. 경북과 함께하는 밝은 미래를 응원 한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그러면서 신임 회장들에게는 "진정한 양성평등이 이뤄지기 위해서는 생각의 전환이 필요하다"고 강조하며 "새로운 변화의 주역은 바로 여성 지도자! 적극적으로 지역발전의 변화를 위해 앞장 서 줄 것"을 당부했다.

김경애 경북여성단체협의회 회장도 이임하는 회장에게 공로패를 전달하고, 회장 재임기간 동안 경북여성 발전을 위해 헌신적인 봉사정신으로 최선을 다해준 노고에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이·취임식에 이어 경북도여성단체협의회와 시·군여성단체협의회 간 정책발전 방향과 2023년 주요사업 추진방향에 대한 토론 시간도 마련됐다.

한편 경북도여성단체협의회는 1980년에 창립된 이후 여성발전의 구심점 역할을 하고 있으며, 현재 23개 도(道)단위 회원(직능)단체와 23개 시·군단체로 구성돼 있는 경북 최대의 여성단체협의체다. 27만명의 회원들이 사회 각 분야에서 여성의 부당한 차별을 없애고 지위향상과 권익신장을 위해 활동하고 있다.

임성수기자 s018@yeongnam.com

기자 이미지

임성수

편집국 경북본사 1부장 임성수입니다.
기사 전체보기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동정 인기기사

영남일보TV

부동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