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울진 왕피천공원 내 안전체험관 2층에 설치된 '상상나래존'이 올 2월에 개방된 이후 성황리에 운영되고있다.<한울 원자려본부> |
한국수력원자력(주) 한울원자력본부는 울진군 관내에 부족했던 문화체험 인프라를 확충하고 대표적인 관광 랜드 마크를 구축하고자 '상상 나래존 '설치해 지역주민들을 위한 문화체험 기회 제공과 관광인프라 구축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한울원자력본부가 총 4.1억 원을 지원해 만들어 진'상상나래존'이 금년 2월 개방한 이후 성황리에 운영되고 있다.
왕피천공원 내 안전체험관 2층에 위치한'상상나래존'은 거울이 설치된 공간에 빔프로젝터와 스피커를 통해 생동감있는 그래픽을 연출하는 몰입형 미디어아트 전시관으로 울진의 바다 및 주요 관광명소, 자연, 세계적인 미술작품 등을 소재로 한 몰입형 아트쇼가 펼쳐지고 있다.
스마트폰에'상상나래존 AR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면 전시되고 있는 미디어아트의 영상을 사전 감상하거나 상영되는 작품과 연동하여 캐릭터 사진 촬영도 가능하다.
상상나래존 관람은 울진군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해 안전체험관 이용 예약 후 가능하며, 울진군민은 체험관 이용요금의 50%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울진군 통합예약시스템 홈페이지 (www.uljin.go.kr/reserve/index.uljin) 또는 안전체험관 이용 문의(054-789-5540)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원형래기자 hrw7349@yeongnam.com

원형래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