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밴드
  • 네이버
    블로그

https://m.yeongnam.com/view.php?key=20230601010000135

영남일보TV

최불암이 마약 예방 영상에?

2023-06-05

경북경찰청, 삼성전자와 마약근절 캠페인 협약

2023060101000050800001351
삼성스토어 전시 디스플레이에서 원로 배우 최불암 씨의 마약 예방 홍보 영상이 송출되고 있다. <경북경찰청 제공>

영남권 주요 삼성스토어 지점에서 범국민 마약 근절 'NO-EXIT' 캠페인 이미지와 원로 배우 최불암 씨의 마약 예방 영상을 송출한다.

경북경찰청은 삼성스토어 운영사인 <주>삼성전자판매와 협업해 지난달 31일부터 대구·경북·울산지역 주요 삼성스토어 21개 지점 전시 디스플레이에서 마약 예방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고 1일 밝혔다.

경북 경찰은 날로 심각해지는 마약범죄에 대응하기 위해 지난 4월부터 마약류 범죄 척결 합동추진단을 구성해 도내 마약범죄 근절에 최선을 다하는 한편, 마약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마약범죄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최주원 경북경찰청장이 전국 시도경찰청장 중 최초로 마약 예방 'NO EXIT' 릴레이 캠페인을 진행하기도 했다.

이번 삼성스토어와 경북경찰 간의 협업은 김현도 삼성전자 구미사업장 부사장이 'NO EXIT' 캠페인에 동참하면서 이뤄진 것으로 알려졌다.

삼성전자판매 마케팅팀 이창희 팀장은 "지역주민들께 국가적 위험을 알리는 것도 기업의 사회적 책무라고 생각한다"라며 "이번 경북경찰과의 마약 예방 'NO EXIT' 캠페인 협업 등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실시하며 주민들과 함께 호흡하는 지역 커뮤니티의 거점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밝혔다.

최주원 청장은 "삼성스토어와의 협업은 나이와 지역을 불문하고 우리 사회 곳곳에 침투하고 있는 마약의 위험성을 알리고 경각심을 확산시키는데 큰 도움이 되리라 기대한다"라며 "경북경찰은 앞으로도 유관기관·기업 등 다양한 사회 공동체 구성원들과 합심하여 마약으로부터 도민의 안전을 확고히 지켜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오주석기자 farbrother@yeongnam.com

기자 이미지

오주석

영남일보 오주석 기자입니다. 경북경찰청과 경북도청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사 전체보기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사회 인기기사

영남일보TV

부동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