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경북 안동 강변늘푸른타운안동시 제공 |
경북 안동시가 무주택 어르신들의 주거안정을 위한 공공실버주택 '강변늘푸른타운(전용면적 26㎡)'의 추가 예비입주자 30세대를 모집한다.
신청 자격은 모집공고일 기준 안동시에 주민등록이 등재된 만 65세 이상 무주택자 중 △1순위는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따른 생계·의료급여 수급자 △2순위는 국가유공자 및 유족 등으로서 전년도 도시근로자 가구당 월평균소득의 70% 이하이면서 영구임대주택 자산요건을 충족하는 자 △3순위는 전년도 도시근로자 가구당 월평균 소득의 50% 이하이면서 영구임대주택 자산요건을 충족하는 가구다.
신청 기간은 8월 8일부터 18일까지이며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접수를 받는다.
접수가 마감된 후 소득 및 자산(자동차·주택 소유 여부 등)을 확인해 예비입주자로 선정되며, 11월 24일 예비입주대상자를 발표할 계획이다.
예비입주자로 선정될 경우 입주는 기모집한 예비입주자보다 후 순번이 되며, 공가 세대 발생 시 예비순번에 따라 계약을 체결하게 된다.
안동시는 "저소득 무주택 고령자를 위한 강변늘푸른타운을 통해 어르신들이 오랜 기간 걱정 없이 거주할 수 있는 보금자리를 제공해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를 지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피재윤기자 ssanaei@yeongnam.com

피재윤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