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밴드
  • 네이버
    블로그

https://m.yeongnam.com/view.php?key=20230918010002223

영남일보TV

영남일보-대구글로벌메세나협회, 지역문화예술 경쟁력 강화 위해 손잡았다

2023-09-19

업무협약 맺고 예술인 후원 및 원활한 문화예술 행사 추진 협력키로

영남일보-대구글로벌메세나협회, 지역문화예술 경쟁력 강화 위해 손잡았다
지역 문화예술 경쟁력 강화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영남일보 - 대구글로벌메세나협회 업무 협약식이 18일 오후 영남일보 회의실에서 열렸다. 이승익(왼쪽 넷째)영남일보 사장과 신홍식(왼쪽 다섯째)대구글로벌메세나협회 회장이 협약식 후 관계자들과 기념촬영하고 있다.이지용기자 sajahu@yeongnam.com

영남일보와 대구글로벌메세나협회가 18일 영남일보 7층 회의실에서 지역 문화예술 경쟁력 강화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날 협약식에는 신홍식 대구글로벌메세나협회장과 이승익 영남일보 사장을 비롯해 변상독 대구글로벌메세나협회 부회장, 이승우 운영위원장, 강용운 정책실장, 윤철희 영남일보 편집국장, 박진하 경영지원실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지역예술인 후원 △각종 문화예술 행사 등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협조 △양 기관의 가치 향상 등을 위해 상호협력키로 했다.

신홍식 회장은 "메세나는 관 보다는 민간에서 주도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협회 출범 후 시민들에게 메세나의 가치를 알리는 데 주력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언론에서도 많은 관심을 갖고 도와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승익 사장은 "문화예술인을 위해 힘을 보태는 것은 언론의 당연한 책무이다. 앞으로 대구글로벌메세나협회와 손잡고 지역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백승운기자 swback@yeongnam.com

기자 이미지

백승운 기자

기사 전체보기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영남일보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