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밴드
  • 네이버
    블로그

https://m.yeongnam.com/view.php?key=20231012010001431

영남일보TV

경산과학고, 2023년 캔위성 경연 대회 고등부 최우수상 수상

2023-10-13
경산과학고, 2023년 캔위성 경연 대회 고등부 최우수상 수상
경북 경산과학고가 2023년 캔위성 경연대회에서 고등부 최우수상 수상했다. 왼쪽부터 이신혁·조은우·김진우 학생, 지도교사 성상윤<경북도교육청 제공>

경북 경산과학고등학교(교장 김덕남) 1학년 김진우·이신혁·조은우 학생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한 '2023년 캔위성 경연 대회'에서 고등부 최우수상(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캔위성 경연대회는 우주 기술 대중화를 위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KAIST 인공위성연구소가 공동 주관으로 2012년부터 매년 실시하고 있다.

학생들은 대회를 통해 우주 분야 기본 소양을 제고할 수 있도록 음료수 캔 크기의 교육용 모사위성을 직접 설계·제작·운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올해는 슬기부(고등부) 45팀과 창작부(대학부) 19팀이 참가해 1차 심사(5월), 2차 발표평가(6~7월), 경연 대회 본선 및 최종 발표평가를 통해 슬기부 5팀과 창작부 5팀 총 10팀이 최종 선정됐다.

경산과학고의 '행성상성윤'팀은 캔위성에 입자영상유속계를 활용해 녹조 확산을 예측하고, 고도별 최적의 방제 위치를 제공하는 임무를 수행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최한용 경북도교육청 창의인재과장은 "경산과학고만의 특색 있는 교육과정 운영과 지도교사의 열정, 학생들의 호기심과 도전정신이 높은 사고력과 응용력을 요구하는 이번 대회에서 좋은 결과로 이어졌다"며 "학생들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적합한 핵심역량을 갖춘 인재로 잘 성장해가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피재윤기자 ssanaei@yeongnam.com

기자 이미지

피재윤

기사 전체보기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동정 인기기사

영남일보TV

부동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