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밴드
  • 네이버
    블로그

https://m.yeongnam.com/view.php?key=20231019010002460

영남일보TV

DGB대구은행, 지역 전통시장 '장금이 결연' 체결

2023-10-20

전통시장 상인 금융사기 피해 예방 교육 및 지원 상품 등 상생금융 실천

죽도시장
DGB대구은행 김기만 상무가 '장금이 결연'을 체결한 죽도시장에서 장을 보고 있다. 대구은행 제공.

DGB대구은행은 대구경북 전통시장을 찾아 전통시장 상인의 금융사기 피해 예방과 맞춤형 금융상품 제공을 위한 '장금이 결연'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장금(場金)이'는 시장을 의미하는 '장(場)'과 금융기관을 의미하는 '금(金)'을 합친 말이다. 상생금융으로 소상공인들의 어려움을 치유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중소벤처기업부와 금융감독원지원으로 지난 4월부터 전국 주요 전통시장과 은행 간 '장금이 결연'을 추진해 오고 있다.

결연식에는 이현조 대구경북중소벤처기업청장, 윤덕진 금융감독원 대구경북지원장, 결연 대상 시장상인회장 등이 참석했다.

대구은행은 전통시장 상인을 대상으로 금융사기피해예방교육을 하고 전통시장-은행 간 금융사기피해 신속대응 핫라인을 구축해 금융사고 확산 방지와 신속한 피해구제를 지원할 예정이다.

또 전통시장 상인 등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비대면 간편·신속 상생금융 지원상품 및 기준금리상승 리스크 제한 소상공인 전용 특별 상품도 지원한다.

특히 소상공인 경영컨설팅과 연계한 금리 인하(0.1~1.0% 이내) 서비스를 통해 소상공인·자영업자 대상 상생금융 실천을 확대할 계획이다.

한편 이번 '장금이 결연'을 기념하고 전통시장 이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오는 31일까지 고객을 대상으로 한 인스타그램 인증 이벤트를 진행한다. 인스타그램 계정에 전통시장 방문 인증사진을 올리거나 대구은행 공식 계정의 이벤트 글에 전통시장 응원 댓글을 남기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이지영기자 4to11@yeongnam.com

기자 이미지

이지영

기사 전체보기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동정 인기기사

영남일보TV

부동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