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밴드
  • 네이버
    블로그

https://m.yeongnam.com/view.php?key=20231019010002488

영남일보TV

수소연료전지 국내외 전문가 '포항'에 모인다! 국제포럼 26일 개최

2023-10-19 16:09

‘새로운 도약, 친환경 수소에너지 산업도시의 미래’ 주제로 열려...


수소연료전지 국내외 전문가 포항에 모인다! 국제포럼 26일 개최
26일 포스코국제관에서 열리는 '2023 포항 국제수소연료전지 포럼' 홍보 포스터.포항시 제공

국내외 수소연료전지 전문가들이 경북 포항의 수소연료전지 산업 육성을 위해 한자리에 모인다.

포항시는 오는 26일 포스코 국제관 국제회의장에서 '2023 포항 국제수소연료전지 포럼'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새로운 도약, 친환경 수소에너지 산업도시의 미래'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포럼은 포항의 수소연료전지 산업 육성을 위해 국내외 산학연관이 함께하는 교류의 장으로, 포항시와 포항테크노파크가 주관·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와 경상북도가 후원한다.

이번 포럼은 이왕재 SK 에코플랜트 에코에너지 대표의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해외 초청 특별강연 △국내 기업 및 연구기관의 주제 발표 △패널 토론 순으로 진행된다.

특히 올해 포럼은 온라인을 통해 전 세계로 생중계되며, 독일·네덜란드 등 해외 에너지 전문가들이 연사로 참여해 미래 수소 경제의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모색하는 시간을 가진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이번 포럼은 지속가능한 포항의 미래를 위한 수소연료전지 산업의 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포항의 미래먹거리가 될 수소산업에 관심을 가지고 많은 분들이 참석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마창성기자 mcs12@yeongnam.com

기자 이미지

마창성 기자

기사 전체보기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사회 인기기사

영남일보TV

부동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