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의회 관광활성화 연구회 대표의원
소상공인 수당 지원하는 조례 제정 기여
심 군의원, "군민 행복 최우선하겠다" 다짐
![]() |
청송군의회 심상휴 군의원 |
심상휴 청송군의원(국민의 힘)은 청송군과 의회발전을 위해 역량을 백분 발휘하고 있다.
주민 복지 향상을 위해 수렴한 의견이 반영되도록 건의하며 주민 밀착형 의정활동의 모범을 보인다는 평가다.
재선의 심 군의원은 농산품 SNS 홍보 및 도농 직거래, 고령화 시대에 맞춘 어르신을 위한 신바람 사업, 장애인 소득증대 특화사업, 체류형 관광지로 도약을 위한 기반조성과 영세 자영업자의 권익보호에 신경을 쏟고 있다.
특히 올 들어 청송군의회가 추진하는 '지역특화자원을 활용한 관광활성화 연구회'에 대표 의원으로 참여해 청송군 관광의 현실태 및 문제점을 분석해 관광객 증진 방안을 연구하고 새로운 관광상품을 발굴하는데 중심적 역할을 하고 있다.
심 군의원은 "지속 가능한 관광을 위해 연구를 시작하게 됐다"며 "청송의 자연자원과 음식, 휴양 프로그램 등을 가미한 체류형 관광자원을 개발해 청송의 관광산업을 발전시키겠다"고 강조했다.
심 군의원은 전국 지자체 중 처음으로 지역 소상공인의 안정적인 경제활동을 돕기 위한 소상공인 수당을 지원하는 조례를 만드는데 기여했다. 청송군 여객자동차 운수사업조례, 청송군 소상공인 지원조례, 청송군 맨발걷기 활성화지원 조례도 발의했다.
심 군의원은 "지역 주민들의 지지와 동료의원들의 믿음을 바탕으로 군민을 섬기는 의원이 되고 군민의 행복을 최우선으로 하는 의회를 만들겠다"며 "청송군의 발전과 군민의 복지증진을 위해 책임과 소임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배운철기자 baeuc@yeongnam.com

배운철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