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밴드
  • 네이버
    블로그

https://m.yeongnam.com/view.php?key=20231025010003273

영남일보TV

포항시, 스타트업 생태계 확장 박차

2023-10-25 17:31

경북 스타트업 투자 매칭데이, 창업의 요람 포항체인지업그라운드에서 열려
이강덕 시장, “스타트업이 과감히 도전하고 혁신할 수 있는 창업생태계 확장할 터”


포항시, 스타트업 생태계 확장 박차
25일 포항시 남구 지곡동 체인지업그라운드에서 열린 '2023 경북 스타트업 투자 매칭데이'에 참석한 이강덕(오른쪽 둘째) 포항시장와 이달희(왼쪽 셋째) 경북도 경제부지사가 스타트업 전시 부스를 둘러보고 있다.<경북도 제공>

경북도와 포항시가 지역 주도의 '자생적 스타트업(신생 벤처기업) 생태계' 확장에 박차를 가한다.

경북도와 포항시는 25일 남구 지곡동 체인지업그라운드에서 '2023 경북 스타트업 투자 매칭데이'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이강덕 포항시장을 비롯해 이달희 경북도 경제부지사, 김성근 포스텍 총장, 이영호 대구지방조달청장, 김용수 포스코 구매투자본부장, 이구욱 JB인베스트먼트 대표이사, 박문수 인라이트벤처스 대표이사와 경북도 내 스타트업 대표 및 임직원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Step High, Fly High'를 주제로 개최된 '경북 스타트업 투자 매칭데이'는 최근 스타트업의 성장세가 국내외에서 크게 주목받음에 따라 혁신기술력과 아이디어를 보유한 지역 스타트업을 적극 발굴하고, 창업 투자, 기술협력 및 국내외 네트워킹 등 성장단계별 지원을 위해 마련됐다.

26일까지 개최되는 이번 행사에는 △벤처캐피탈(VC), 액셀러레이터(AC) 투자상담회 △스타트업 활성화 포럼 및 토크콘서트 △경영 애로 및 판로확대 컨설팅 △산학연관 관계자 대상 벤처투자 역량 강화 교육 등의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또 스타트업와 투자자 간 별도의 네트워킹데이를 개최해 기업 간의 단순 교류 행사에 그치는 것이 아닌 투자사와 스타트업, 산학연 관계기관 간의 실질적인 지원방안을 모색하는 등 폭넓은 교류의 장을 마련했다.

특히 도내 지역별 스타트업 전시·체험 부스를 설치해 미래 첨단기술 기반의 독보적인 기술력과 미래 비전을 선보였다. 행사에 참석한 이 시장과 이 부지사는 주요 스타트업 부스를 직접 돌아보면서 각 기업이 주력하고 있는 핵심사업과 접목 가능한 기술유치, 투자제안 등 구체적인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이 시장은 "지역 스타트업은 다가올 첨단기술 시대의 핵심 성장동력이자 혁신의 주역"이라며 "기술력과 아이디어로 무장한 스타트업이 국내를 넘어 세계시장에서 과감히 도전하고 활약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마창성기자 mcs12@yeongnam.com

기자 이미지

마창성

기사 전체보기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경북지역 인기기사

영남일보TV

부동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