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밴드
  • 네이버
    블로그

https://m.yeongnam.com/view.php?key=20231030010003904

영남일보TV

문학단체 '시공간' 5집 동인지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기' 출판기념회

2023-11-03

시인 10명의 작품 72편 실어

문학단체 시공간 5집 동인지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기 출판기념회
시공간 다섯 번째 동인지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기' 출판기념회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시공간 제공>

대구경북 문학단체 '시공간'(회장 모현숙)이 지난 27일 대구 수성구 정호승문학관 세미나실에서 다섯 번째 동인지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기' 출판기념회를 열었다.

5집 동인지에는 김종태 시인의 시 '굴참나무 경전'을 비롯해 모현숙, 박상봉, 박소연, 박용연, 서정랑, 송원배, 이복희, 김용조, 이장희 등 시인 10명의 작품 72편이 실렸다.

이날 출판기념회에는 김기연 대구시인협회 부회장, 윤일현 전 대구시인협회 회장, 김용락 시인, 신상조 평론가, 장호병 한국문인협회 부이사장 등이 참석했다.

모현숙 회장은 "우리는 살아가면서 다른 이름으로 저장되고 싶을 때가 있다. 시인의 시선에서 찾은 다섯 번째의 풍경을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여 한 권의 동인지로 엮었다"면서 "개성이 뚜렷한 시인들의 작품으로 시민들에게 따뜻한 휴식과 힘이 되기를 바라며, 시 속에서 삶의 진실을 낯설게 찾아보고 또한 뜨겁게 안을 수 있는 시공간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2018년 3월 7일 발족한 '시공간'은 매월 정기모임을 갖고 회원들의 작품을 합평하며 시를 쓰는 문학단체다. 2019년 동인지 창간호 '바람집을 썰다'를 발간한 이후 2집 '가을 전어와 춤추다', 3집 '스타다방', 4집 '톡, 하실래요'를 펴냈다.

백승운기자 swback@yeongnam.com

기자 이미지

백승운

기사 전체보기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문화 인기기사

영남일보TV

부동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