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밴드
  • 네이버
    블로그

https://m.yeongnam.com/view.php?key=20231227010003837

영남일보TV

경산여고 '2024 수시모집 서울대 6명 합격'…전국 일반계고교 6위

2024-01-03

‘맞춤형 진학지도와 차별화된 교육과정’ 우수성 입증

경산여고 2024 수시모집 서울대 6명 합격…전국 일반계고교 6위
경산여고가 2024년 수시모집에서 서울대 6명 등 우수한 입시성적을 거뒀다. 학생들이 협동으로 과학체험수업을 하고 있다.경산여고 제공

경북 경산여고가 2024년 수시모집에서 전국 일반계 고교 중 여섯 번째 많은 서울대 6명의 합격자를 배출하는 등 괄목할만한 입시 성과를 거둬 사립명문고로서 입지를 다지고 있다.

이 학교는 이 외에도 의·치·한·약·수 계열에 20명 합격자를 비롯해 고려대 5명, 연세대 1명, 수도권 주요 대학 51명, 포스텍 1명, 경북대 77명, 교대 15명, 주요 국립대 46명 등의 우수한 진학 성과를 올렸다.

박용규 교장은 "맞춤형 진학지도와 열정적으로 연구하는 교사진, 차별화된 교육과정과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전 학년 연계 모의고사 분석 평가협의회를 통해 유기적으로 학생들을 지도하고 지식융합, 토론·논술 수업을 통해 맞춤형 수시 대비 진학지도가 이루어진 결과"라고 말했다.

이 학교는 학생의 전공 적합성과 학업 역량을 드러낼 수 있는 수준 높은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해 교과 학습을 심화 확장한 체계적인 창체활동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수시에서 진학 실적으로 그 우수성이 입증된 셈이다.

또 전교생의 학과 탐색과 대학 탐방, 학생과 학부모 대상의 다양한 설명회와 졸업생을 초청해 진학 관련 경험을 공유하고 멘토로 후배들에게 동기를 부여했다.

△창의융합 탐구교육 △생각의 넝쿨이 자라는 'STEP-UP' △민주시민 양성의 법치 세상 △과학자와 함께하는 과학체험스쿨 등 미래 인재양성을 위한 다양한 수업도 병행하고 있다.

무엇보다 이 학교의 자랑은 교사진이다. 학생들의 성장을 위해 열정적으로 연구하는 이들은 고교학점제에 대비한 최적화된 진학 방안을 연구하고 교원학습공동체를 통해 실질적인 수업 및 학생 지도 방안을 강구하는 등 수업 방법 개선과 새로운 방법 공유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박성우기자 parksw@yeongnam.com

기자 이미지

박성우

기사 전체보기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사회 인기기사

영남일보TV

부동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