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
    스토리
  • 네이버
    밴드
  • 네이버
    블로그

https://m.yeongnam.com/view.php?key=20240429001814008

영남일보TV

[뉴스와이]미리 보는 4월30일 간추린 뉴스

2024-04-29 18:17

국민의힘 차기 전당대회를 이끌 비상대책위원장에 황우여 전 새누리당 대표가 지명됐습니다. 정치권의 반응은 각양각색입니다. 나경원, 안철수 의원 등 여당 인사들은 비대위를 이끌 무난한 인사라는 평을 내렸지만 야권에서는 “변화와 혁신을 포기한 인사”라는 비판이 대부분입니다.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가 경북도청을 찾아 이철우 도지사를 접견했습니다. 이 대표는 29일 오후 도청에서 열리는 새마을 행사에 참석했습니다. 이 지사는 이 대표에게 “개혁신당이 보수를 표방하고 있으니 자유를 중시하는 진보의 대표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습니다. 

 

지난해 10월, 의료 R&D지구에서 1단계 시범사업을 시작한 수요응답형 교통수단, DRT 가 확대 시행됩니다. 대구시는 현재 진행 중인 '대구형 DRT 운영 타당성 용역'을 거쳐 올 하반기에는 DRT 운행세부추진계획을 마련해 내년부터 본격 운영할 예정입니다. 

 

대구 서구의회 의원들이 열병합 발전소 등 지역 환경기초시설들도 악취관리지역 대상에 포함해달라고 대구시에 요구하며 1인 시위에 나섰습니다. 대구시는 염색산업단지 악취관리 지역 지정과 관련해 의견 수렴을 거쳐 다음 달 이를 확정해 고시할 예정입니다. 

 

올해 대구경북의 개별주택공시가격이 결정됐습니다. 올해 공시대상 개별주택은 군위군 편입 등으로 전년 대비 약 9천호 증가한 가운데, 대구의 공시가격은 전년 대비 0.42% 하락했고 경북은 0.5% 상승했습니다. 

 

1개 이상의 부업을 하는 이른바 ‘N잡러’가 50만명을 돌파했습니다. 올해 1분기 조사된 N잡러는 약 55만명으로 작년보다 약 10만명 증가한 수치인데, 청년층과 40대에서 가파른 증가세를 보였습니다. 

 

높아진 유가와 환율 압박에 가스요금 인상이 전망됐지만, 5월 요금 인상이 잠정 보류됐습니다. 주택과 일반용 도시가스의 요금은 동결됐지만, 발전용과 산업용은 다음달부터 인상된 요금을 적용받습니다.

 

진행 : 김도연 / 김대현 아나운서(인턴)

편집 : 김수일 maya1333@yeongnam.com

기자 이미지

김수일 기자

기사 전체보기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영남일보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