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offset: 2 in /home/yeongnam/public_html/mobile/view.php on line 117
[뉴스와이]미리 보는 5월8일 간추린 뉴스

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
    스토리
  • 네이버
    밴드
  • 네이버
    블로그

https://m.yeongnam.com/view.php?key=20240507001742494

영남일보TV

[뉴스와이]미리 보는 5월8일 간추린 뉴스

2024-05-07 17:47

 

전국에서 유일하게 남은 칠성 개시장 업소 12곳 중 11곳이 폐업신고를 한 가운데, 보상 및 전폐업 지원 기준이 마련되지 않아 향후 갈등이 빚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개식용 관련 영업장 신고 마지막날인 7일 기준 모두 50개소가 신고됐습니다. 

 

대구 북구와 달서구에 이어 동구에서도 신축 아파트 부실공사 사례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지난 3월, 준공 승인이 난 신암동 동대구역 엘크루 더센트럴 신축 아파트는 사전점검 당시 세대별 하자 수십 건이 발견됐고 최근에는 주차장과 세대 누수,내벽 휨 등 추가 하자가 확인됐습니다. 

 

대구의 한 고등학교 중간고사에서 기출문제가 다수 출제됐다는 의혹이 제기돼 재시험을 치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에 교육청 담당자가 7일 해당 학교를 방문해 경위를 파악하고 시험 관리를 철저히 기해달라 당부했습니다. 

 

요양보호사 등 복지종사자가 150만명을 넘어선 가운데, 40~50대 중년 여성의 새로운 일자리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경력단절이 된 중년여성의 요양보호자 도전이 급증하고 있는데, 지난해 대구지역 3만여명이 시험에 응시해 87%의 합격률을 기록했습니다. 

 

김값이 금값이 되고 있습니다. 김밥 한 줄 가격이 5000원에 육박하고 있는데요. 김밥용 김의 월 평균 도매가격이 만원을 돌파했습니다. 가격 상승의 원인은 수출 증가에 따른 재고가 줄어든 것으로 보입니다. 

 

‘2025년 APEC 정상회의’의 개최도시를 선정하기 위한 주사위가 던져졌습니다. 외교부는 오는 20일 경주를 시작으로 제주, 인천 등 현장을 찾으며 점검에 나설 예정입니다. 회의 개최도시는 다음 달 발표됩니다. 

 

공무원 채용에 ‘고졸 가산점’이 적용될까 주목됩니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저출산 대책 방안으로 “도청 공무원 채용시 고졸 가산점을 검토하라”며 “도청에서 모범을 보일 수 있는 획기적인 정책이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진행 : 김대현 / 이혜원 아나운서(인턴)     촬영.편집 : 유준상(인턴)

김수일 기자 maya1333@yeongnam.com

기자 이미지

김수일 기자

기사 전체보기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영남일보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