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밴드
  • 네이버
    블로그

https://m.yeongnam.com/view.php?key=20240512010001632

영남일보TV

"중소기업 보안, AI가 지킨다"

2024-05-13

악성코드 걸러내고 피싱 차단

KT, 메일보안 솔루션 서비스

중소기업 보안, AI가 지킨다
KT직원들이 AI로 탐지된 악성메일 분석결과를 확인하고 있다. 〈KT대구경북광역본부 제공〉

KT대구경북광역본부가 지능화된 신종 위협 메일 공격에서 지역 중소기업들을 보호할 수 있는 '인공지능(AI)기반 메일 보안솔루션' 공급에 적극 나서고 있다.

AI 메일보안솔루션(지능형 위협메일 차단 서비스)은 악성 메일 탐지에 AI 분석 기술을 접목, 통합 메일보안을 제공하는 클라우드형 구독 서비스다.

이 서비스를 도입하면 기업으로 유입되는 악성코드 감염이나 피싱 등의 공격을 예방할 수 있다.

특히 보안이 취약하고 운영인력이 부족한 대구경북 중소기업도 대기업 수준의 메일보안 인프라를 갖출 수 있다고 KT 측은 전했다. 클라우드 형태여서 운영 부담도 줄일 수 있다.

이 솔루션은 기존 알려진 악성 메일과 광고 등의 '스팸보안 APT(지능형 지속공격 ) 위협'을 탐지하는 동적 분석 샌드박스, 신·변종 위협을 탐지하는 AI분석 플랫폼으로 구성된다.

두 가지 AI 핵심 기술이 적용됐다. 우선 메일에 첨부된 악성 실행파일을 탐지하는 기술이다. 이미지 변환으로 탐지하기 때문에 탐지속도가 행위분석 기술 대비 최대 180배까지 향상된다. 97% 이상의 정확도로 악성파일을 판별할 수 있다.

또 하나 눈여겨볼 것은 메일 본문에 삽입된 악성 URL을 탐지하는 기술이다. 크롤링(웹페이지에서 데이터를 추출해 내는 행위) 및 AI 비전(시각적 데이터를 해석 및 분석하고 유용한 정보를 추출) 기능을 활용한다. 실제 사람이 눈으로 보고 판별한 것처럼 정교한 구조로 변종 피싱 사이트를 판별할 수 있다.

최수경기자 justone@yeongnam.com

기자 이미지

최수경

기사 전체보기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경제 인기기사

영남일보TV

부동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