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밴드
  • 네이버
    블로그

https://m.yeongnam.com/view.php?key=20240517010002464

영남일보TV

대구 북구에 이금희 아나운서 떴다…강연자 나서

2024-05-17 16:01

2024 행복북구 명사초청 아카데미 시작

방송인 이금희 '한마디 말로 우리는' 강연

대구 북구에 이금희 아나운서 떴다…강연자 나서
지난 16일 대구 북구 어울아트센터에서 열린 '행복북구 명사초청 아카데미'에서 강연자 이금희 방송인이 강연을 펼치고 있다. 북구청 제공.

KBS 대표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 이금희가 대구 북구를 찾았다. 강연자로 무대에 오른 이금희는 주민들과 격의 없는 소통으로 특유의 긍정 에너지를 한껏 발산했다.

17일 북구에 따르면, 지난 16일 오후 3시 어울아트센터 함지홀에서 올해 첫 번째 '행복북구 명사초청 아카데미' 강연이 열렸다. 강연자로는 '아침마당' '인간극장' '사랑하기 좋은 날 이금희입니다' 등 많은 방송 프로그램을 진행한 방송인 이금희가 나섰다.

이날 이금희는 '한마디 말로 우리는'이라는 주제로 말과 소통의 중요성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줬다. 강연에는 주민 400여 명이 몰리는 등 높은 관심을 모았다.

강연에 참석한 한 주민은 "말이 가진 힘과 대화의 중요성에 대해 다시 한번 새겨보는 시간을 갖게 됐다. 진정한 나와 대화하고 위로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며 큰 만족감을 나타냈다.

배광식 북구청장은 "평소 만나고 싶었던 명사들을 주민들이 직접 보고 그들의 이야기를 듣는 것만으로도 생활 속 힐링의 시간이 됐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올해 '2024 행복북구 명사초청 아카데미'는 총 4회로 구성됐다. 5월 이금희 방송인, 6월 한문철 변호사, 9월 성승한 첼리스트, 10월 정희원 교수의 강연이 예정돼 있다.

이승엽기자 sylee@yeongnam.com

기자 이미지

이승엽

기사 전체보기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사회 인기기사

영남일보TV

부동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