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offset: 2 in /home/yeongnam/public_html/mobile/view.php on line 117
[뉴스와이]미리 보는 5월22일 간추린 뉴스

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밴드
  • 네이버
    블로그

https://m.yeongnam.com/view.php?key=20240521001735082

영남일보TV

[뉴스와이]미리 보는 5월22일 간추린 뉴스

2024-05-21 17:39

대구시의회 후반기 의장선거는 ‘지키려는 자’와 ‘도전하는 자’의 치열한 경쟁이 펼쳐질 전망입니다. 다음달 25일 예정된 후반기 의장 선거의 후보군이 4명으로 압축됐는데요, 연임에 도전하는 이만규 의장과 김대현 대구시의원의 양강 구도로 재편될 가능성에 무게가 실리고 있습니다.

 

대구시가 20여년간 국제행사를 유치해 온 대구컨벤션뷰로를 해산하고 그 기능을 엑스코로 일원화시킨 후 처음으로 공식행사를 열었습니다. 이날 엑스코에서는 지역 마이스업계 관계자와 전문가가 모인 자리에서 일원화 이후의 시정 방향과 마이스 산업 활성화 방안을 논의 했습니다. 

 

육군 제32보병사단 신병교육대에서 훈련 도중 수류탄이 터지는 사고가 났습니다. 훈련을 지휘하던 소대장은 손과 팔 등에 중상을 입고 국군수도병원으로 이송중인 것으로 전해졌고 훈련병은 심정지 상태로 옮겨졌지만 숨졌습니다. 군 당국과 경찰은 A 훈련병이 수류탄 핀을 뽑은 뒤 던지는 과정에서 문제가 발생한 것으로 보고 현장 조사를 진행 중입니다. 

 

대구 산업의 심장이라고 할 수 있는 성서산단의 맥박이 약해지고 있습니다. 기업과 청년의 이탈이 가속화되면서 가동률과 총생산액 모두 하락세를 보이고 있는데요, 공단 측은 인재채용 등의 대책마련을 꾀하고 있습니다. 

 

경북 구미시 이계천에서 물고기 수백 마리가 죽은 채 발견됐습니다. 물 위로 떠오른 물고기는 일부에 불과했고 물아래는 더 많은 물고기가 죽은 채 가라앉아 있었는데 그 위치가 낙동강과 가깝고 주변은 구미 국가 3산업단지와 공사현장이 조성돼 있습니다. 구미시는 정확한 원인을 확인 중에 있습니다. 

 

대구시가 남산동 악기점골목을 포함한 여섯개 구역을 특화골목상권으로 지정했습니다. 상권마다 사업비 5천만원을 투입해 골목 특색을 발굴하고 상권 회복에 필요한 사업들을 적극 지원할 계획입니다. 

 

대구 조일고등학교가 중국 남경 현대서비스산업관리유한공사와 산학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에 따라 화장품과 뷰티 산업에 글로벌 교육 활성화와 전문성을 높이고 글로벌 인재 육성을 위해 힘을 합칠 전망입니다.

진행 / 김대현, 이혜원 아나운서(인턴)   촬영.편집 / 유준상(인턴)

김수일 기자 maya1333@yeongnam.com

기자 이미지

김수일 기자

기사 전체보기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영남일보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