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30일 숙박세일 상품 7만원 이상 예약시 5만원 할인권
'일쉼동체' 워케이션 할인…패키지관광·단체버스 세일도
![]() |
경북도가 여름 휴가철을 맞아 여행객들에게 숙박 할인권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사진은 안동 선성현문화단지 전경.영남일보 DB |
경북도가 여름 휴가철을 맞아 여행객들에게 숙박 할인권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 지역 특별기획전에 전시된 숙박상품을 예약하면 할인쿠폰을 지급하고, 워케이션 상품 10%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경북도는 6월 '여행가는 달'에 맞춰 여행객을 사로잡을 다양한 할인 혜택과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여행가는 달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 전국 지자체, 관광업계가 협업해 추진하는 국내 여행 활성화 캠페인이다.
도는 한국관광공사와 협업해 오는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2024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 지역 특별기획전에서 경북 숙박상품을 구매한 관광객에게 숙박 할인권을 지원한다. 7만원 이상 지역 숙박상품을 예약한 여행객에게 5만원 할인권을 지원한다.
이번 기획전은 지역관광 활성화와 내수진작을 위해 비수도권 12개 광역시도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숙박 할인권은 참여 온라인 여행사 채널을 통해 1인 1매 선착순 발급하며 준비된 수량 소진 시 종료된다. 할인권을 발급받은 여행객은 당일 오전 10시부터 다음 날 오전 7시 안에 결제해야 한다.
이와 더불어 경북도는 기업과 개별근로자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일쉼동체' 워케이션 상품을 10% 할인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일쉼동체는 빌딩 숲이 아닌 고즈넉한 경북에서 일과 쉼을 동시에 만끽할 수 있도록 마련된 워케이션 상품이다. 호텔, 한옥, 독채스테이, 카라반 등 다양한 숙박시설과 공유오피스를 지역 상품과 결합해 구성됐다.
아울러 유료 관광지, 체험시설과 숙박시설을 연계한 패키지 관광상품인 '경북e누리'를 오는 31일부터 다음달 27일까지 3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또, 경북을 방문하는 단체관광객들에게 버스 임차료를 지원하는 버스타고 경북관광 사업의 2차분 신청도 다음달 3일부터 시작된다.
이 외에도 경북 주요 여행지 입장료 할인 및 방문 인증을 골자로하는 '럭키세븐 경북여행&경북나드리 출석체크' 이벤트를 여행객들에게 제공한다.
김상철 경북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6월, 아름다운 자연과 풍부한 문화유산을 자랑하는 경북을 방문해 특별한 여행을 즐기고 추억을 만들어 보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특색있는 관광콘텐츠 개발로 경북 여행의 매력을 더욱 알리겠다"고 밝혔다.
오주석기자 farbrother@yeongnam.com

오주석
영남일보 오주석 기자입니다. 경북경찰청과 경북도청을 담당하고 있습니다.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