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즈 총 12편 중 축제행사장사고 예방 등 5종류 먼저 제작배포
![]() |
경산시가 제작배포한 '안전 교육 웹툰 시리즈'<경산시 제공> |
웹툰 도시 경북 경산에서 안전예방을 위해 안전교육 웹툰 시리즈를 제작한다.
3일 경산시에 따르면 안전 웹툰 시리즈 '무모는 안전해'는 총 12편 중 △축제/행사장 사고 예방 △안전한 예초기 사용법 △가을 산행 안전 수칙 △겨울철 콘센트 화재 예방 △폭염 시 대처 방법 등 5 종류를 먼저 만화로 제작해 배포했다.
이 시리즈는 안전 선생님 '두리번'과 호기심 많은 고양이 '무모'를 주인공으로 해 생활 속에서 지켜야 할 안전 수칙을 쉽고 재미있게, 그리고 눈높이에 맞게 전달하는 내용을 담았다.
제작된 웹툰은 경산시 홈페이지나 경산 소식지, 인스타그램, 카카오톡, 경산시 밴드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지난 7월부터 계절에 맞는 웹툰 시리즈를 매월 공개하고 있다.
경산시 도병환 안전총괄과장은 "이번에 제작한 '무모는 안전해' 웹툰 시리즈가 모든 연령대의 시민들에게 안전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실제 생활에서의 안전 사고 예방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했다.
한편, 경산시는 한국만화인협동조합(대표 조재호)와 함께 올해부터 3년간 청년문화마을, 경산웹툰창작소 등이 있는 서상길 일원에 만화웹툰마을을 조성하고 있다.
박성우기자 parksw@yeongnam.com

박성우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