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밴드
  • 네이버
    블로그

https://m.yeongnam.com/view.php?key=20250106010000718

영남일보TV

영진사이버대-대구한의대, 외국인 유학생 지원 협약 체결

2025-01-07 09:59

외국인 유학생의 학업 및 전문성 키우고 취업 기회 제공

영진사이버대-대구한의대, 외국인 유학생 지원 협약 체결
6일 대구한의대 본관에서 외국인 유학생 학업 지속 및 취업 지원 강화를 위한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한 영진사이버대와 대구한의대 관계자들이 함께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영진사이버대 제공>

영진사이버대와 대구한의대가 6일 대구한의대 본관에서 외국인 유학생 학업 지속 및 취업 지원 강화를 위한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대학은 외국인 유학생들이 국내에서 학업과 전문성을 키우고, 성공적인 취업 기회를 모색할 수 있도록 함께 힘을 모으기로 했다.

영진사이버대를 졸업한 외국인 유학생이 대구한의대로 원활히 편입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한다.

이를 기반으로 학업 및 생활 지원을 강화하고, 국내 취업 연계 프로그램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주요 협력 내용으로는 △외국인 유학생 편입학 지원 체계 강화 △학업 및 생활 안정화 지원 프로그램 제공 △국내 취업 연계를 위한 산학협력 네트워크 구축 등이다.

변창훈 대구한의대 총장은 "이번 협약은 외국인 유학생들에게 더 많은 교육 기회와 지원 체계를 제공하기 위한 중요한 첫걸음"이라며 "양질의 교육과 연계를 통해 글로벌 인재를 육성하는 데 두 대학이 협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조방제 영진사이버대 총장은 "한국에서 학업을 시작한 외국인 유학생들이 지속적으로 꿈을 키우고, 국내에서의 경력을 쌓을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외국인 유학생들에게 최상의 교육과 취업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종윤기자 bell08@yeongnam.com

기자 이미지

김종윤

기사 전체보기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사회 인기기사

영남일보TV

부동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