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예천군은 29일부터 5월 7일까지 2025년 상반기 '단샘마을교사봉사단'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 <영남일보 DB>
경북 예천군은 29일부터 5월 7일까지 2025년 상반기 '단샘마을교사봉사단'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
'단샘마을교사봉사단'은 지역사회의 재능 있는 주민들이 마을교사로 참여해 관내 학생들에게 다양한 교육 경험을 제공하는 재능기부 프로그램으로, 2020년부터 예천미래교육지구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고 있다.
모집 대상은 예천군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초·중·고등학생이며, 상반기에는 영어, 국어 독해(문법), 커피클레이, 유리공예, 요리교실, 진로체험 등 총 20여 개 분야의 특색 있는 프로그램이 개설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평소 학생들이 학교 교육 과정에서는 쉽게 접하기 어려운 다양한 분야로 구성돼 주목을 끈다.
수강 신청은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예천미래교육지구 홈페이지 내 '단샘마을학교-단샘마을공동체 프로그램 수강신청' 페이지를 통해 확인 및 신청할 수 있다.
황숙자 예천군 총무과장은 “단샘마을교사봉사단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보다 폭넓은 진로 탐색과 역량 개발의 기회를 가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나아가 지역사회의 마을 교육 활성화와 인재 육성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장석원
주변에서 일어나는 소소한 이야기와 다양한 영상·사진 등 제보 부탁드립니다.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