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밴드
  • 네이버
    블로그

https://m.yeongnam.com/view.php?key=20250430020024027

영남일보TV

TK 현역 의원들, 김문수 후보 지지 행렬에 동참

2025-04-30 19:09

김위상·송언석·이만희·임종득 등 대구경북 현역 의원들 김문수 공식 지지

TK 현역 의원들, 김문수 후보 지지 행렬에 동참

발언하는 김문수 후보 (서울=연합뉴스) 류영석 기자 = 국민의힘 김문수 제21대 대통령 선거 경선 후보가 30일 서울 여의도 대하빌딩 후보 캠프 사무실에서 정책 발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2025.4.30 ondol@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TK 현역 의원들이 국민의힘 대선 후보 최종 경선에 오른 김문수 후보를 지지하고 나섰다.

대구경북 출신 비례대표인 김위상 의원을 포함한 유상범·백정헌·김대식 등 홍준표 전 후보 캠프에 참여했던 의원들은 30일 김 후보 지지를 공식화했다.

이들은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를 비롯해 범보수 진영 인사들과 '반이재명 빅텐트'를 가장 적극적으로 추진할 수 있다는 점에서 김 후보를 지지한다고 밝혔다.

나경원 전 후보도 현역 의원 11명과 함께 김 후보 지지 행렬에 동참했다. 이만희·송언석·임종득 의원 등 대구경북에 지역구를 둔 의원들도 함께했다. 특히, 이만희 의원은 이날 김 후보의 배우자인 설난영 여사의 대구경북 지역 방문 행사에도 참여했다. 설 여사는 경산·영천·경주·포항 등 경북지역을 순회하며 당원 간담회를 가졌다.

이들 의원들은 “이번 대선은 단순한 정당간의 대결이 아니라, 자유와 법치를 수호하려는 모든 세력이 함께 싸워야 하는 총력전"이라며 “모든 세력을 하나로 녹여낼 수 있는 용광로 같은 리더십이 필요한데, 이를 가장 잘 갖춘 후보가 김문수 후보라고 확신한다"고 밝혔다.

한 정치권 관계자는 “TK 의원들은 비상계엄 이후부터 윤 전 대통령의 탄핵을 극구 반대해왔다. 김 후보는 탄핵 반대 입장을 분명히 해온 반면에 한동훈 후보는 탄핵 찬성파라는 점에서 같은 생각을 가진 김 후보를 지지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동훈 후보는 안철수 전 후보의 지지세를 끌어안을 것으로 보인다. 한 후보와 함께 윤 전 대통령 탄핵에 찬성했던 안 전 후보 지지자들의 중도 성향 표심을 최대한 확보하면 결선에서 승산이 높아진다는 판단에서다. 이에 더해 오세훈 서울시장 등과의 만남도 타진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기자 이미지

권혁준

기사 전체보기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정치 인기기사

영남일보TV

부동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