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밴드
  • 네이버
    블로그

https://m.yeongnam.com/view.php?key=20250702020300349

영남일보TV

대구 HC홈센타, 경북 영천에 과감한 투자

2025-07-02 19:19

작년 레미콘 업체 인수에 이어
공매로 골프장 조성 부지 취득
지역 일자리 창출 한몫 기대감

영천시 북안면에 조성될 골프장 부지 전경.<영천시 제공>

영천시 북안면에 조성될 골프장 부지 전경.<영천시 제공>

대구지역 중견기업인 HC홈센타가 영천지역 레미콘 업체와 골프장 조성부지 등을 인수하는 과감한 투자를 단행했다.


레미콘 제조, 판매를 주력으로 하는 HC홈센타는 지난해 9월 대구지역 건설사인 동화주택을 인수했다. 당시 홈센타홀딩스는 공시를 통해 동화주택 발행주식 45만5천주 가운데 40만9천500주를 466억여원에 취득해 자회사로 편입한다고 밝힌 바 있다.


지난해 HC홈센타 자회사에 편입된 동화주택은 영천시 북안면의 한 골프장 부지(1차 18홀 규모 103만㎡)를 올해 4월 공매를 통해 139억여원에 취득했다.


골프장 인수에 대해 HC홈센타 관계자는 "전 시행자들의 자금난 등으로 20년 동안 흐지부지되던 영천 북안면 골프장 조성 부지 공매 공고가 있는 상황에서 조속한 민원 해결과 영천지역 개발을 위해 나서 달라는 시민들의 요청이 많았다"며 "자회사인 동화주택에서 공매로 골프장 부지를 인수하게 됐다"고 밝혔다.


명품 골프장 조성과 준공을 위해 동화주택은 인수 후 지난 5월 민원 합의 목적으로 북안면 유상1·2리 등 5개 마을에 7억여원의 주민발전기금을 전달하기도 했다. 마을 주민들은 "빠른 시일내 골프장 조성사업을 준공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신규 일자리 창출에 원동력이 되길 바란다"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동화주택은 지난달 4일 영천시에 사업시행자 변경 지정신청을 접수했다. 하지만 전 사업주 A씨가 시행자 지위를 주장하며 이의신청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HC홈센터는 지난해 6월 영천지역 대표 레미콘 생산업체인 동부레미콘을 인수, 신설법인 회사인 HC씨홈센타 동부레미콘으로 변경해 자회사로 편입했다.


영천지역 상공계 관계자는 "HC홈센타가 의리와 신뢰의 경영을 강조한 창업주의 정신을 이어 받아 영천에도 과감한 투자로 (골프장 조성) 사업을 조속하게 추진해 지역 경기 활성화는 물론 주민과 상생, 협력, 소통을 통한 기업 정신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보여주길 바란다"고 기대했다.



기자 이미지

유시용

기사 전체보기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사회 인기기사

영남일보TV

부동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