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원 회장 “지속 가능한 해외 사업 포트폴리오 구축”

HS화성 임직원들이 1일 창립기념식 이후 한자리에 모여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HS화성이 창업 67주년 기념식에서 해외 사업 포트폴리오 구축을 통해 글로벌시장 진출 의지를 재확인했다. HS화성은 1일 본사 7층 콘퍼런스홀에서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창업 67주년 기념식을 가졌다.
이날 기념식에서 이종원 대표이사 회장은 국내시장의 한계를 넘어 글로벌 시장 진출을 가속화하겠다는 의지를 드러냈다. 이 회장은 "건설산업은 국가 경제의 근간이자 모든 산업 활동의 출발점으로, 지난 67년간 축적된 기술과 경험을 바탕으로 지속 가능한 해외 사업 포트폴리오를 구축해 나가겠다"며 "임직원 모두 세계 무대에서 새로운 도전을 이어가자"고 강조했다.
앞서 HS화성은 지난 7월 조직 개편을 거쳐 해외사업TF(태스크포스)를 해외사업팀으로 개편하는 동시에 해외현장 관리 체계 효율성을 위해 토목환경사업본부로 편입했다. 인도네시아지사를 중심으로 파키스탄, 베트남, 캄보디아에서 해외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등 시장을 해외로 확장하는 중이다.
한편 이날 기념식에서 HS화성은 장기근속 직원과 모범사원을 선정해 표창과 기념주화, 포상휴가 및 휴가비를 지급했다.

윤정혜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