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건축사협회가 주최하고 코엑스가 주관하는 제8회 한국건축산업대전(이하 KAFF2013)이 23~26일 코엑스 1층에서 개최된다.
건축문화의 발전,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도모하는 대통합 축제한마당으로 열리는 KAFF2013에는 130개사가 280부스를 마련해 참가한다. '더 나은 건축을 위하여, GREEN FESTIVAL'을 주제로 열리는 KAFF 2013은 녹색건축대전·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국민참여형 그린리모델링·친환경건축디자인 공모전과 함께 개최되며, 대한민국신인건축사대상작품전·신진건축사 아이디어공모전·대한건축사미술전 등이 한자리에 마련된 대한민국 최고의 건축전문전시회다.
이와 더불어 녹색건축시대에 우수한 건축자재의 발굴과 사용을 권장하는 대한건축사협회 '건축자재추천제'에 22개사 31개 품목이 출품되어, 나날이 발전하는 건축자재 및 공법들의 소개하는 장도 마련된다.
이밖에도 건축사실무교육과 한국건설기술연구원·한국환경산업기술원·한국내화건축자재협회·캐나다우드한국사무소·마이다스아이티 등이 일본 건축물 설계 동향·그린리모델링을 위한 친환경 Passive기술·에너지 소비 저감을 위한 친환경 건축설비 등 다양한 건축분야의 컨퍼런스를 준비해 건축건설관련 전문가 방문 및 폭넓은 정보교류도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전영기자 younger@yeongnam.com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