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밴드
  • 네이버
    블로그

https://m.yeongnam.com/view.php?key=20181107.010250800520001

영남일보TV

[볼만한 TV프로] 7일 TV프로 해설

2018-11-07

유산소·근력 운동으로 당뇨 이기기

◇생로병사의 비밀(KBS1 밤 10시)

대표적인 만성질환 당뇨병. 고탄수화물식과 스트레스 등 여러 가지 원인이 있는데, 그중 하나가 ‘운동 부족’이다. 전문가들은 당뇨 환자에게 유산소운동과 근력운동을 병행하는 ‘복합운동’을 권장하고 있다. 비만은 당뇨병을 악화시키기 때문에 비만한 사람들은 체중을 조절하는 것이 1순위라고 할 수 있다. 당뇨 운동 제1원칙은 표준 체중에 도달할 때까지 체중감량에 효과적인 유산소운동을 하는 것, 제2원칙은 표준체중에 도달하면 근력강화 운동을 하는 것이다. 집에서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상·하체 근력운동과 운동으로 당뇨를 이긴 사람들의 노하우를 공개한다.

안면몰수의 아이콘 된 이상벽 사연

◇라디오스타(MBC 밤 11시10분)

주부들의 아침을 책임져온 20세기 최고의 MC 이상벽이 주부 고민상담 이미지로 인해 중매와 취직 청탁이 쇄도한 사실을 털어놓는다. 이와 함께 나무에 대한 특별한 애정을 드러낸 그는 급돌발퀴즈에 당황하는 등 의외의 모습을 보여주면서 최고의 입담을 뽐낸다. 그런가 하면 이상벽이 ‘안면몰수의 아이콘’이라는 폭로가 나왔다. 오영실이 과거 이상벽이 안면몰수를 했던 에피소드를 꺼내놓은 것. 과연 이상벽이 ‘안면몰수의 아이콘’으로 지목된 이유는 무엇일까.

가게에서 사라지는 불성실한 아들

◇백종원의 골목식당(TBC 밤 11시10분)

북한산 자락에 위치한 포방터시장의 이야기가 공개된다. 세 MC들은 손님들의 발길이 닿지 않는 외진 곳에 있는 시장에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포방터시장에서 백종원이 처음 방문한 곳은 모자가 운영하는 홍탁집. 어머니가 아들 때문에 장사를 시작했음에도 시도 때도 없이 가게에서 사라지는 아들의 불성실한 모습에 백종원도 혀를 내둘렀을 정도였다. 백종원은 완성된 음식을 앞에 두고 “냄새만 맡아도 맛있는 음식”이라며 기대감을 표했다. 그러나 어머니와 나눈 대화에서 드러난 아들의 태도에 크게 분노해 돌연 시식을 거부하기도 했다. 급기야 어머니는 아들의 이야기에 폭풍눈물까지 쏟아냈는데….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연예 인기기사

영남일보TV

부동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