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삼성전자 폴더블폰 '갤럭시 Z 폴드3'와 '갤럭시 Z 플립3'이 27일 정식 출시된다. 또한 삼성은 이번 갤럭시Z3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정품 케이스를 증정하는 '삼성케어플러스 케이스구독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삼성전자 제공> |
삼성전자는 '갤럭시Z폴드3'와 '갤럭시Z플립3'를 전 세계 40여개국에서 본격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출시국은 한국을 포함해 미국과 캐나다, 영국·프랑스 등 유럽 전역을 포함해 약 40개국이며 스마트워치 갤럭시 워치4 시리즈와 무선 이어폰 갤럭시 버즈2도 함께 내놓는다.
최신 갤럭시Z 시리즈는 호평이 이어지며 지난 11일 제품 공개 이후 실시한 사전 예약에서 전작을 훨씬 웃도는 반응을 얻는 등 폴더블폰 대중화에 성큼 다가섰다는 평가가 지배적이다.
국내에서는 사전 개통 첫날인 24일 하루 역대 최다인 27만대 이상이 개통됐고, 미국에서는 사전 예약 물량만 올해 갤럭시Z 시리즈 전체 판매량을 뛰어넘었다.
삼성전자는 세계 각국 상황에 따라 갤럭시Z 시리즈의 출시 행사를 온라인으로 열고 있다. 특히 삼성전자는 정식 출시일인 27일 오후 8시부터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1천명이 참석하는 갤럭시 팬파티 '폴더블데이'를 연다.
또한 다음달 30일까지 갤럭시Z폴드3 또는 갤럭시Z플립3를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다양한 정품 액세서리 함께 웨어러블 기기를 구매할 수 있는 10만원 쿠폰 또는 모바일 기기 토탈 케어 서비스 삼성케어플러스 파손보장형 1년권을 증정한다.
한편 같은 기간 운영되는 중고폰 추가 보상 프로그램으로는 갤럭시Z폴드2를 반납할 경우 최대 110만원을 보상해준다.
김형엽기자 khy@yeongnam.com
김형엽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