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밴드
  • 네이버
    블로그

https://m.yeongnam.com/view.php?key=20220706010000796

영남일보TV

대구치맥페스티벌에 첫 등장한 맥주로봇 '비어 박스'

2022-07-06 19:13
대구치맥페스티벌에 첫 등장한 맥주로봇 비어 박스
6일 대구치맥페스티벌이 3년 만에 대구 두류공원 일대에서 열린 가운데 동원테크가 제작한 협동로봇 Beer Box가 대경수제맥주 부스에서 맥주를 따르고 있다. 이현덕기자 lhd@yeongnam.com

"로봇이 맥주를 따른다고?"

산업용 자동화기기 및 로봇자동화 장비 전문기업 동원테크<주>(이하 동원테크)가 개발한 국내 유일 협동로봇 비어 박스(Beer Box)가 6일부터 10일까지 5일간 대구 두류공원 2·28민주의거기념탑 옆 주차장에서 열리는 2022 대구치맥페스티벌에 등장해 인기를 끌고 있다.

협동로봇 비어 박스는 세계 최초 NSF 미국 식품위생안전을 인증받은 레인보우로보틱스의 협동로봇, 생맥주 자동 디스펜서, 간편하고 쉽게 관리하는 매립형 컵 디스펜서가 탑재됐다. 또한, 고객 맞춤형 홍보물을 부착할 수 있도록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설계됐다.

게다가 일정한 양의 거품과 비율을 유지할 수 있어 최적의 비율로 고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대구치맥페스티벌에 첫 등장한 맥주로봇 비어 박스
대구치맥페스티벌이 3년 만에 다시 열린 6일 대구 두류공원 대경맥주부스에서 동원테크의 협동로봇 Beer Box가 맥주를 따르고 있다. 이현덕기자 lhd@yeongnam.com


박기태 동원테크 대표이사는 "사람이 생맥주를 따르면 거품이 넘쳐 로스가 발생할 수 있지만 고도로 정밀한 협동로봇이 각도를 자동으로 조절해 생맥주를 황금비율로 따르기 때문에 이러한 로스를 최소화할 수 있어 원가절감 및 인건비 절감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또 "비어 박스는 맥주 종류와 맥주 탭 개수를 조절할 수 있으며 다양한 맥주 종류에 따른 커스컴이 가능하기에 고객이 요구하는 디자인 및 옵션에 대응할 수 있고 전기가 있는 실내외에 모두 설치가 가능해 원하는 곳에서 맛있는 맥주를 제공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박 대표는 이어 "이번 대구치맥페스티벌에서 대구 대표 수제 맥주 브랜드인 대경맥주와 협업해 협동로봇 Beer Box를 처음 공개했다"며 "앞으로 다양한 산업에 로봇 솔루션을 도입해 고객 생산성 향상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코로나19로 3년 만에 개최되는 이번 대구치맥페스티벌에서는 치킨과 함께 맥주 관련 100여 개 업체가 참여해 200여 개 부스 규모로 열린다.

정우태기자 wtae@yeongnam.com

기자 이미지

박진관

기사 전체보기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경제 인기기사

영남일보TV

부동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