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3일 오후 대구그랜드호텔 KT대구경북법인고객본부가 주최한 'AI/DX기반 서비스업 디지털 전환 트렌드 소개 세미나'에서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청년창업사관학교 백진일 교수가 강연을 하고 있다 |
KT 대구경북법인고객본부는 지난 23일 대구그랜드호텔에서 'AI/DX 기반 서비스업 디지털전환 트렌드 소개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AI(인공지능)과 DX(디지털전환)를 활용한 서비스업 변화, KT솔루션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대구경북 소상공인연합회, 요식업협회 등 서비스업 분야 단체 및 업계 종사자 100여명이 참여했다.
백진일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청년창업사관학교 교수는 '디지털 전환을 통한 서비스 효율화'를 주제로 강연으로 진행했다. 이어 KT가 현장에 도입한 AI 로봇 사례를 소개했고 실제 자율주행 기술 등을 탑재한 AI 로봇이 행사장 곳곳을 이동하는 모습이 눈길을 끌었다.
서기홍 KT 대구경북법인고객본부장은 "서비스업의 디지털 전환은 이제 대세가 됐다"며 "디지털플랫폼 기업으로 변신하고 있는 KT는 주거와 생활환경을 넘어 여러 가지 공간 영역에서 AI/DX사업을 확장하겠다"고 말했다.
정우태기자 wtae@yeongnam.com

정우태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