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밴드
  • 네이버
    블로그

https://m.yeongnam.com/view.php?key=20220905010000561

영남일보TV

대구시, 추석 성수식품 취급업소 일제 점검 결과 '적합'

2022-09-06

대구시가 추석 성수식품 취급업소 일제 점검에 나선 결과 모두 '적합'한 것으로 나타났다.

대구시는 지난달 17일부터 26일까지 식육포장처리업소, 축산물운반업체, 소고기수입·판매업체 등 64곳에 대한 현장 점검 결과 전체 업소 모두 '적합'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점검에는 시, 구·군 공무원 외 소비자 단체 회원들로 구성된 명예축산물위생감시원 등이 참여해 축산물 위생감시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점검의 신뢰성을 높였다.

주요 점검 내용은 △무신고 제조·판매 여부 △식육 등 축산물의 위생적 취급·운반 기준 준수 여부 △유통기한 경과 제품 사용 판매 여부 △보존 및 유통기준 준수 여부 △자가품질검사 적정성 여부 △식품 등 표시·광고에 관한 법률 준수 여부 등이었다.

대구시는 이와함께 식육판매업소에서 판매 중인 식육과 포장육 등 37건을 수거해 축산물 이력번호가 일치하는지 알 수 있는 DNA 동일성 검사와 함께 식중독을 유발하는 세균수와 대장균 등에 대해 대구시 보건환경연구원에 검사를 의뢰했다. 부적합이 나올 경우 관련 법에 따라 행정처분 및 고발 등의 조치를 취할 예정이다.

정의관 대구시 경제국장은 "시민들이 안심하고 축산물을 구매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축산물의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시민들도 관심을 가지고 의심스러운 축산물을 보면 지체 없이 불량식품신고센터(국번없이 1399)나 행정기관에 신고해줄 것"을 당부했다.


임성수기자 s018@yeongnam.com

기자 이미지

임성수

편집국 경북본사 1부장 임성수입니다.
기사 전체보기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동정 인기기사

영남일보TV

부동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