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 수능 겨냥 응원용품 판매…수험표 제시하면 휴대폰 혜택
쿠팡은 올해 베스트 상품 모아 앙코르 세일·물가안정 프로젝트
무신사, 연중 최대규모 할인행사…인기 브랜드 라이브커머스도
![]() |
이태원 참사 이후 숙연모드를 유지해 왔던 유통업계가 이달 중순부터 마케팅 활동을 재개하고 있다. 이달 중순부터 올 연말까지는 코리아세일페스타(15일까지), 대학수학능력시험(17일), 블랙프라이데이, 크리스마스 등 대규모 행사가 계속 이어지는 이른바 '쇼핑 성수기'다. 성수기지만 기업들은 예년처럼 대규모 마케팅을 펼치기보다 사회적 분위기를 반영해 기본에 충실한 마케팅을 조용히 진행하고 있다.
◆홈플러스, 수능 응원 먹거리·용품 판매
홈플러스는 수능시험 전날인 오는 16일까지 응원 먹거리·용품을 판매한다.
두뇌 회전에 도움이 되는 초콜릿으로 신상품 허쉬 3종 △키세스 골드바 △골드 펜슬 △골드 트래벌 틴캔을 각 6천720원, 5천760원, 1만960원에 판매한다. 스누피 캐릭터 파우치·아웃도어백으로 구성한 '마즈 스누피 기획 2종'도 7천890원, 1만3천900원에 각각 판매한다. 해태 포키 기획 8팩(스탠4입+극세4입)은 7천990원, '크라운 롱 6종'은 각 1천190원에 판매한다.
따뜻한 식사를 위한 락앤락&써모스 보온도시락·보온병 등 20여 종을 30% 할인 판매한다. 휴대성이 좋아 겨울철 꾸준한 인기 아이템인 3M 핫팩 3종은 20%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다.
페레로 로쉐, 더홈 플라넬 담요 등 제과·용품류에 해당하는 252종의 행사 상품을 2만5천원 이상 구매 시 5천원 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가전코너에선 수능 수험생이 수험표를 제시하면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준비했다. 대표적으로 인기 자급제 폰 '삼성 갤럭시 Z 플립4 또는 폴드4'와 '버즈2 프로'를 동시 구매하면 취급 점포에 한해 일정 금액을 추후 삼성 멤버십 포인트로 적립받을 수 있다.
◆쿠팡, 와우회원 대상 '빅세일'
쿠팡은 오는 14일까지 와우회원을 대상으로 연중 최대 규모 혜택을 제공하는 '와우 빅세일'을 진행한다.
이번 '와우 빅세일'은 신선식품을 빠른 배송으로 받아보는 로켓프레시부터 식품, 뷰티, 가전에 이르는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쿠팡은 행사 기간 중 혜택별 코너를 운영해 와우회원의 합리적 쇼핑을 도울 예정이다.
'와우 브랜드 빅세일' 코너는 삼성전자, 애플, LG전자, 롯데제과, 아모레퍼시픽, P&G 등 인기 브랜드가 참여한다. 행사 참여 브랜드 중 매일 두 곳을 선별해 브랜드별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와우 역대급 빅세일' 코너는 고객이 자주 찾는 상품을 매일 오전 7시부터 파격적인 할인가로 선착순 판매한다. 해당 코너에선 삼성전자 BESPOKE 제트, 삼성전자 UHD TV, The미식 백미밥, 매일유업 매일두유 99.9 등 인기상품을 할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와우 카테고리 빅세일' 코너와 '와우 카테고리 위크' 코너는 뷰티·패션·펫·육아·주방·식품 등 매일 다른 카테고리의 인기 상품을 각각 단 하루, 일주일간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와우 골드박스 빅세일' 은 매일 다양한 인기상품을 선별해 단 하루만 특가로 판매하는 골드박스에서 올 한 해 베스트 상품을 모아 앙코르 할인을 선보인다.
쿠팡은 할인 행사와 함께 '와우 물가안정 프로젝트' 기획전도 연다. 기획전에선 50% 이상 할인 상품과 저렴할 때 사두면 좋은 대용량 아이템을 준비해 물가상승으로 장바구니 물가 부담이 늘어난 와우회원의 알뜰 소비를 도울 예정이다.
쿠팡 관계자는 "작년과 올해 연중 최대 규모 혜택을 제공했던 '와우 빅세일'을 와우회원을 위해 다시 마련하게 됐다"며 "와우회원이 이번 행사를 통해 고물가 부담을 덜고 합리적인 쇼핑을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무신사, 연중 최대 규모 '무진장 2022 블랙 프라이데이'
온라인 패션 플랫폼 '무신사'는 연중 최대 규모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무진장 2022 블랙 프라이데이' 행사를 오는 14~23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예년보다 기간을 늘리고 시기는 앞당겼다. 상품 수도 지난해보다 2배 이상 확대해 2천여 개 입점 브랜드가 23만여 개의 상품을 선보인다.
행사 기간에는 무신사 스토어 인기 상품을 최대 80% 이상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특히 매일 0시, 10시, 14시, 18시에 한정 수량 제품을 특별가에 선보이는 선착순 특가, 매일 0시에 오픈해 단 24시간만 운영하는 하루 특가, 패션 아이템별로 특가 상품을 제안하는 카테고리 특가 등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단 1시간 동안 파격 혜택을 제공하는 라이브 커머스는 10일간 진행된다. 매일 오후 8시에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무신사 라이브에는 무신사 스토어 랭킹 상위권을 차지하는 인기 브랜드가 참여한다. 한정판 마켓 솔드아웃(sold out)과 함께 매일 낮 12시에 한정 수량으로 판매하는 '블랙 박스(black box)' 이벤트도 새롭게 선보인다. 무신사 관계자는 "무진장을 통해 더 많은 브랜드가 고객을 만나는 패션의 장(場)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권혁준기자 hyeokjun@yeongnam.com

권혁준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