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
    스토리
  • 네이버
    밴드
  • 네이버
    블로그

https://m.yeongnam.com/view.php?key=20221202010000285

영남일보TV

대구 달성군, 올 한해 달성 빛낸 ‘군정혁신 베스트10’ 선정

2022-12-08

최 군수, 군민 체감하는 사업 적극 발굴 노력

2022120201000077000002851
2022년 올 한해 달성을 빛낸 '군정 혁신 베스트 10'에 선정된 이들이 기념촬영 하고 있다.달성군 제공

대구 달성군은 올해 달성을 빛낸 '군정 혁신 베스트 10'을 선정했다고 1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군정 혁신 베스트 10'은 참여와 협력, 공공서비스, 일하는 방식의 혁신 등 군정 업무 전반에서 혁신 가치 실현에 기여한 성과를 보인 군 우수 시책 10개를 선정했다.

선정 결과 올해 최고의 대상 사업은 희망지원과의 '고독사 제로(ZERO)! 손에 손잡고, 함께 빛나는 달성!'이 뽑혔다.

이 사업은 네이버와 협업해 고독사 위험군을 확인할 수 있는 인공지능(AI) 자동안부전화시스템이다.

스마트 돌봄시스템을 구축해 안전 확인 체계를 마련한 데 이어, 독거 중장년과 저소득 부자가정에 매주 반찬을 지원하는 '온기한끼 지원사업', 취약가구 기념일에 케이크, 화분, 치킨쿠폰 등을 지원하는 '함께 찾아갑니데이 사업' 등 맞춤형 복지 서비스로 누구나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는 함께하는 사회분위기를 조성했다.

최우수는 건설과의 '송해공원 더 편리하고, 보다 안전하게'와 도시계획과의 '달성, 고령 첫 경관상생 사문진교 야간경관개선사업'이 각각 선정됐다. '송해공원 더 편리하고, 보다 안전하게'는 관광객이 많은 송해공원의 좁은 진입도로를 넓히고 상습 교통체증을 해소했다.

이에 따라 지방 산업단지로 출퇴근 하는 차량과 송해공원을 이용하는 많은 군민들의 불편사항을 해결했다.

'달성, 고령 첫 경관상생 사문진교 야간경관개선사업'은 달성~고령 간 상생협력의 기틀을 다지는 첫 사업으로 행안부에서 특별교부세를 받아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끌었다는 점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이밖에 △공공디자인으로 행복한 공간만들기 '화원청춘 옥상 연구소' △정원도시 달성! 어디에 가든(garden)~ 어디를 가든(garden)~ △내 그림으로 빛나는 달성의 교통질서 △건강한 자연생태계 유지를 위한 옥포 △옥연지 생태계 교란 야생생물 퇴치행사 △군민과 함께 빛난 대회 개최를 통한 주민 화합 달성(함께 빛난 달성) 등이 군정혁신 베스트10에 선정돼 해당 부서가 상장을 받았다.

최재훈 달성군수는 "앞으로도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사업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열린 군정을 실현해 행복한 달성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강승규기자 kang@yeongnam.com

기자 이미지

강승규 기자

기사 전체보기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영남일보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