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밴드
  • 네이버
    블로그

https://m.yeongnam.com/view.php?key=20230412010001596

영남일보TV

대구시, 경북도청 이전 터에 '도심융합특구' 조성한다

2023-04-12 15:02

고밀도 산업혁신거점 조성 청사진도 밝혀

대구시, 경북도청 이전 터에 도심융합특구 조성한다
대구시청 산격청사 전경. 영남일보 DB
대구시, 경북도청 이전 터에 도심융합특구 조성한다
옛 경북도청 이전 터에 들어설 도심융합특구 공간 구상도. 대구시 제공

대구시가 경북도청 이전 터에 총 사업비 1조7천억원 규모의 도심융합특구를 조성하겠다는 계획을 12일 밝혔다. 또 특구에 2차 이전 공공기관을 적극 유치해 '고밀도 산업혁신거점'으로 발돋움 시키겠다는 청사진을 내놨다.

대구시는 이날 오후 시청 동인청사에서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한 '산격청사(경북도청 후적지) 개발 방안' 관련 기자 설명회를 가졌다.

시는 이날 설명회에서 도청 이전터를 산업·주거·문화 어우러지도록 하고 △앵커기업존 △혁신기업존 △글로벌 R&D존 △공공기관존 △상업시설존으로 구성하겠다는 구상도 밝혔다. 이와함께 테마형 문화공원도 조성키로 했다.
 

해당 부지는 2020년 12월 경북대, 삼성창조캠퍼스와 함께 전국 최초로 도심융합특구 사업지로 선정된 바 있다. 이에 대구시는 경북도청 이전 터를 산업혁신거점으로, 경북대는 인재양성 거점, 삼성창조캠퍼스는 창업허브거점으로 하는 '트라이앵글 거점 계획'을 세우기도 했다.

홍준표 대구시장은 "경북대·삼성창조캠퍼스와 연계한 도심융합특구를 비롯해 윤석열 정부 공약사업인 공공기관 이전사업은 지역경제의 새로운 활로를 개척하는 큰 축이 될 것"이라며 "시민들도 이번 경북도청 후적지 개발계획에 협력과 지지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민경석기자 mean@yeongnam.com

  

기자 이미지

민경석

민경석 기자입니다.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 전체보기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관련기사

사회 인기기사

영남일보TV

부동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