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밴드
  • 네이버
    블로그

https://m.yeongnam.com/view.php?key=20230418010002273

영남일보TV

동성로 로데오 거리 마약 척결 합동 점검

2023-04-20

대구 중부경찰서 대시민 홍보물…"즉시 신고" 당부

카메라 불법 촬영 예방 화장실 점검

동성로 로데오 거리 마약 척결 합동 점검
지난 14일 오후 대구 중구 동성로 클럽 밀집 지역인 로데오거리에서 경찰들이 마약 척결 및 범죄예방을 위한 홍보물을 시민들에게 나눠주고 있다. 대구 중부경찰서 제공

대구 중부경찰서(서장 정근호)는 지난 14일 오후 클럽 밀집 지역인 동성로 로데오거리에서 마약척결 및 범죄예방을 위한 합동 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코로나19 이후 일상으로 복귀해 로데오거리로 인파가 몰려 클럽 이용객이 늘어나면서 최근 마약류가 젊은 층까지 확산하고 실제로 절도, 성폭력 등의 사건이 증가한 데에 따른 것이다.

중부경찰서는 마약 척결을 위한 홍보문을 자체 제작, 동성로를 방문한 10~ 20대를 중심으로 마약 중독의 위험성을 알리는 한편, 최근 서울 강남 학원가 마약 음료 사건 관련 유사 사례 발생 시 즉시 신고할 것을 당부했다.

또 로데오거리 클럽 내 마약 유통이 우려됨에 따라 무대 전광판에 마약 투약 경고문을 실시간 레이저빔으로 현출해 젊은 층에 마약 폐해의 경각심을 일깨우는 방안을 업주들과 협의했다.

이와 함께 클럽에서 발생할 수 있는 절도, 카메라 불법 촬영 등을 예방하기 위해 도난 주의 스티커를 부착하고 탐지기를 활용한 여성 화장실에 대한 점검도 벌였다.

정근호 중부경찰서장은 "최근 마약이 우리 사회 깊숙이 침투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마약류는 호기심으로 단 한 번의 접촉 만으로도 중독될 수 있고 이로 인해 여러 범죄가 파생될 수 있어 근절을 위한 단속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했다.

김형엽기자 khy@yeongnam.com

기자 이미지

진식

기사 전체보기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동정 인기기사

영남일보TV

부동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