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밴드
  • 네이버
    블로그

https://m.yeongnam.com/view.php?key=20231105010000567

영남일보TV

4년 만에 제7회 김천 부항댐 전국 가족 걷기대회 개최

2023-11-05 16:16

코로나19로 4년만에 개최

김천 부항댐에서 깊어가는 가을 만끽

이솔로몬, 강혜연 행복콘서트도 열려

4년 만에 제7회 김천 부항댐 전국 가족 걷기대회 개최
5일 오전 경북 김천 부항댐 산내들공원에서 열린 '제7회 김천 부항댐 전국가족 걷기대회''참가자들이 출발에 앞서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이윤호기자 yoonhohi@yeongnam.com

걷기를 즐기는 전국 동호회, 가족, 친구, 연인들이 4년 만에 경북 김천 부항댐에 모여 깊어가는 가을을 만끽했다.

'제7회 김천 부항댐 전국 가족 걷기대회'가 5일 김천시 부항댐 산내들 공원 잔디광장에서 열렸다.

영남일보·김천시가 공동주최한 걷기대회는 풍요로움의 상징인 김천 부항댐과 김천·무주·영동 삼도 화합의 상징인 삼도봉 아래를 걷는 시민화합 행사로 코로나19로 인해 2019년 이후 4년 만에 개최됐다.

김천시민과 대구경북 및 수도권 등 전국 각지에서 온 참가자들에게 김천시와 김천 부항댐을 알리는 계기가 됐으며 참가자들에게는 푸짐한 경품과 기념품, 먹거리가 제공됐다.

김천 부항댐 부항정을 반환점으로 하는 5㎞, 김천 부항댐을 일주하는 10㎞, 부항면 사등·두산·희곡·유촌리와 이어지는 20㎞ 등 3개 코스로 나눠 진행된 걷기대회 참가자들은 아름다운 단풍이 곱게 물든 부항댐 둘레길을 걸으며 건강을 챙기고 동호회, 가족, 친구, 연인 간 아름다운 추억도 만들었다.

걷기대회 후에는 김천 부항댐 전국노래자랑, 초대가수 이솔로몬, 강혜연, 딴따라 패밀리 등의 흥겨운 행복 콘서트로 즐거운 시간을 즐겼고 김천 농특산물 직거래장터도 운영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이바지했다,

홍성구 김천시 부시장은 "김천시에는 김천 부항댐과 직지사 등 걷기와 관광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명소들이 많다. 오늘 하루 김천에서 행복한 추억을 만들어 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국민의힘 송언석 의원(김천시)은 "김천시민뿐만 아니라 서울, 경기 등 전국의 많은 분이 김천에 오신 만큼 오늘 하루 김천과 수도권이 함께 상생하는 자리가 되었으면 한다"고 했다.

이승익 영남일보 사장은 "화창한 날씨 아래 사랑하는 분들과 건강을 증진하고 즐거운 공연으로 행복한 추억도 많이 만드시기를 바란다"고 했다.

박현주·박용기기자

 


 

 

기자 이미지

박용기

기사 전체보기
기자 이미지

박현주

기사 전체보기
기자 이미지

이윤호

기사 전체보기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관련기사

사회 인기기사

영남일보TV

부동산

많이 본 뉴스